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싱가포르항공, 코로나 팬데믹 이후 첫 분기 이익 달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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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래바
  • 싱가포르항공 그룹, 코로나 사태 발발 이후 분기 단위 첫 흑자(750억 원) 기록
  • 실적 견인했던 화물 4분기(1~3월) 비수기, 누적 손실 규모 커서 연간 실적 손실 벗어나기 어려울 듯

싱가포르항공 그룹이 2020년 초 코로나19 사태가 발생한 이후 첫 분기 단위 이익을 달성했다.

25일 싱가포르항공 그룹은 2021년 12월 말로 종료된 FY21/22 3분기 결산을 통해 8500만 싱가포르달러(약 750억 원) 순이익을 거뒀다고 밝혔다. 2년 가까이 지속해 온 분기 단위 적자에서 벗어난 것이다.

영업이익은 여객 수요의 회복과 화물사업 실적 호조로 7600만 달러(675억 원)를 기록했다.

지난해 하반기 싱가포르는 VTL(Vaccinated Travel Lanes) 개시를 통해 외국으로부터 여행객 입국을 허용했으며 여기에 연말연시 여행 특수도 한 몫했다.

화물은 사상 처음으로 분기 단위 매출 10억 달러(약 8900억 원)를 넘어서며 분기 전체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두 배 이상 증가한 23억1600만 달러(2조 원)를 기록했다. 3분기까지 9개월 누적 매출은 51억4300만 달러(약 4조6천억 원)로 전년 동기 대비 90% 증가했다.

 

싱가포르항공

 

싱가포르항공 그룹 FY21/22 3Q 사업실적(단위: 백만 싱가포르달러)
구분 FY20/21 FY21/22
3Q 9M 누적 3Q 9M 누적
매출 1,066.7 2,701.1 2,316.0 5,142.9
영업손익 - 330.8 - 2,193.7 76.3 - 543.1
당기손익 - 141.8 - 3,608.8 84.7 - 752.1

 

그룹내 회사별로 살펴보면 FSC싱가포르항공만 3분기 1억9000만 달러(약 1700억 원) 이익을 냈을 뿐 스쿠트 및 산하 계열사는 모두 적자(손실)에서 벗어나지 못했다.

그룹이 3분기(10~12월) 이익을 내긴 했으나 누적에서는 영업손익/당기손익이 각각 5억4300만/7억5200만 달러 손실로 집계돼 4분기(1~3월)가 화물 계절적 비수기인 점을 고려하면 FY21/22 회계연도 실적 역시 대규모 적자에서 벗어나기는 어려울 전망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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