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

로그인

아이디
비밀번호
ID/PW 찾기
아직 회원이 아니신가요? 회원가입 하기

북한 쓰레기 풍선 인천공항 출몰 … 2차례 이착륙 중단

Profile
마래바
  • 북한 쓰레기 풍선, 인천공항 인근에 출몰해 항공기 이착륙 중단
  • 현재까지 내용물은 생활 쓰레기지만, 폭발물 담길 가능성도 있어 주의

북한에서 넘어온 쓰레기 풍선 때문에 인천공항 항공기 이착륙이 중단되는 일이 발생했다.

23일 오전 5시 25분 인천공항 인근 상공에서 쓰레기 풍선이 각각 출몰했다. 이 때문에 인천공항 당국은 쓰레기 풍선이 바다에 떨어진 6시 43분까지 항공기 이착륙을 중단했다. 

이후 또 다시 6시 55분 경 인천공항 내 물류창고 지역에 쓰레기 풍선 잔해물이 발견되면서 다시 항공기 이착륙이 10여분 간 금지됐다. 

 

쓰레기 풍선
인천공항 인근에 출몰한 쓰레기 풍선

 

앞서 지난 9일에도 인천공항 인근 급유시설 지역에 쓰레기 풍선이 떨어진 바 있으나 풍선으로 인해 직접적으로 항공기 이착륙을 중단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북한은 지난 5월부터 지속적으로 쓰레기 풍선을 남쪽으로 띄워 보내고 있다. 지금까지 22차례 발생했으며 그 내용물은 종이류, 비닐, 플라스틱 등 쓰레기 성격이 강했다. 군 당국은 위협적인 물질은 없었다고 밝혔다.

하지만 만약 쓰레기 풍선 내 폭발물 등 위협적인 물품이 있었다면 지역을 가리지 않고 안전을 위협할 수 있다는 우려가 커지고 있다.

특히 이 풍선들은 북한 영공과 비교적 가까이 위치한 인천공항 항공기 이착륙에 지장을 초래할 수 있고, 폭발물이라도 있다면 치명적인 인명사고로 이어질 수 있다는 점에서 철저한 경계와 추적이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

 

작성자의 다른 글
댓글
0
Profile

로그인

아이디
비밀번호
ID/PW 찾기
아직 회원이 아니신가요? 회원가입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