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

로그인

아이디
비밀번호
ID/PW 찾기
아직 회원이 아니신가요? 회원가입 하기

대한항공 기내 서비스 최고 인정받아 ·· 英 여행 매체 은메달

Profile
올레
  • 항공 전문지로부터 올해 최고 기내 서비스 부문 은메달 수상
  • 코로나19 시대에도 극복을 위한 개선, 투자 아끼지 않은 점도 높이 평가

대한항공이 기내 서비스 품질을 인정받았다.

최근 영국 항공·철도·크루즈 업계 전문지인 '온보드 호스피탤러티'가 주관하는 2021년 어워드에서 '최고 기내 서비스 컨셉' 부문 은메달을 수상했다.

전문지 '온보드 호스피탤러티'는 여행 관련 업계를 전문으로 다루는 영국 매체로 탑승객의 경험을 바탕으로 서비스 혁신성과 우수성을 평가해 시상한다. 국제 여행 박람회인 'Future Travel Experience Expo'를 공동 개최하는 등 큰 영향력을 가지고 있는 매체다.

이 전문지는 대한항공에 대해 코로나19 기간 동안 혁신적인 정보기술 서비스 개발에서부터 차세대 항형기 도입 준비 등 코로나19 시대에는 물론이고 이후 시대를 대비한 노력을 높이 평가했다.

 

대한항공

 

자체 방역 프로그램인 '케어 퍼스트'를 시작으로 비대면 서비스를 확대·강화했으며 기내 엔터테인먼트(AVOD) 콘텐츠 확대, 마일리지 사용 기회 확대 및 복합결제 도입, 굿즈 상품 판매, 빅데이터 활용을 통한 라운지 운영 시스템 개편 등 고객 서비스 품질을 높였다. 아울러 ESG 경영의 일환으로 B787-10 친환경 항공기 도입을 추진하고 있는 점도 평가되었다.

이외에도 직관적이고 편의성을 높인 홈페이지 개편, 수하물의 탑재 여부를 실시간으로 알려주는 '수하물 탑재 안내', 질문과 답변을 손쉬운 방법으로 개선한 '챗봇' 등 고객의 편의성을 높이는 개선이 꾸준히 진행되고 있다.

 

작성자의 다른 글
댓글
0
Profile

로그인

아이디
비밀번호
ID/PW 찾기
아직 회원이 아니신가요? 회원가입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