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에어로케이, 우여곡절 첫 취항 ·· 그러나 코로나 위기 속 전망 불투명
에어로케이, 우여곡절 끝에 첫 정기편 취항 ·· 청주-제주 하루 3회 운항 코로나19 사태 속 전망 불투명해 재무 등 어려움 지속될 듯 초저비용항공사를 지향하는 신생 항공사 에어로케이가 드디어 첫 날개를 폈다. 오...
쥬드 | | 76 | 0 -
백신 접종 확대, 미 항공사들 올 여름 운항 정상화
아메리칸항공, 올 여름 코로나19 사태 이전의 국내선 90%, 국제서 80% 수준까지 늘려 유나이티드항공, 신규 조종사 채용 등 정상화 준비 박차 미국 백신 접종률 35% 넘어가면서 일상회복 한 걸은 더 가까이 아메리칸...
쥬드 | | 38 | 0 | 1 -
항공사에서 테크기업으로 변모하는 에어아시아
에어아시아, 항공사에서 테크 기업으로 사업 확장 플랫폼 서비스 슈퍼앱, 온라인 결제 및 대출 시스템 빅페이, 이커머스 텔레포트 출시 앞으로 드론 배송, 에어택시, 차량호출 서비스 등으로 확장 최근 20여년 사이에...
쥬드 | | 82 | 0 -
대한항공·아시아나, 1분기도 흑자 전망 ·· LCC 늪 여전히 허우적
대한항공, 1분기 767억 원 영업이익 전망.. 아시아나도 흑자 전망 LCC는 적자 늪에서 벗어나지 못해.. 특히 제주항공 부채가 자산을 1600억 원 초과 위험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 지난 1분기 성적도 양호했을 것으로...
올레 | | 81 | 0 | 2 -
대한항공, 인위적 구조조정 없다 재확인 ·· 아시아나 통합 로드맵 제시
아시아나 자회사 편입 후 2년 내 완전 통합 통합 LCC는 인천 및 부산 양 허브를 중심으로 동시에 발전 중복 간접인력 1,200여 명은 정년, 자연감소 등으로 자연 해소, 인위적 구조조정 없음 대한항공은 아시아나항공...
고려한 | | 109 | 0
-
댓글
국내 저비용항공사에서도 롤모델로 삼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김수환추기경 | -
댓글
하지만 저비용항공사들에겐 그다지 큰 변화는 없겠습니다. 공항 착륙 등급이 가능하다고 하지만, 국적 저비용항공사들이 운용하는 소형기는 이를 맞추지 못하니까요. 진에어를 제외하곤 남의 얘기. ㅎㅎ [항공소식] 진에어, 저비용항공 최초로 정밀접근 계기비행 CAT-III 획득
마래바 | -
댓글
네 말씀대로 취소수수료가 운임보다 비싼 상황이 발생할 수 있고 그런 일을 당한다면 억울합니다. 다만 여기서 언급한 것은 전체적인 시장 상황이 바뀌는 것을 설명드린 것으로 이해하시면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취소수수료 제한을 만들면 공평하다거나 당장 합리적으로 바뀌는 부분은 분명 있습니다만, 전체적으로 시장 경쟁이 왜곡될 수 있고, 기업이 이익을 내기 위해 또 다른 꼼수를 부리게 된다는 점입니다. 예를 들어 이렇게...
마래바 | -
댓글
솔직히 최근 공정위 행태는 별로 맘에 들지 않네요 특히 항공산업과 관련해서 환불금도 강제하고, 수수료 폐지도 강제하고 말이죠 저비용항공이라는 흐름과 항공산업에 대해 이해도가 부족한 것인지.. 규제 일변도로 흘러가는 모습이 우려스럽습니다 기사 내용도 보면 정비로 인한 지연까지 배상하도록 한다는 것인데.. 흠 저비용항공사 티켓에 대해서도 환불 강요하는 등 국제 흐름과는 동떨어진 모습을 많이 보였던 공정위인지라 ...
kingofanimal | -
댓글
오늘 운항을 시작했네요. 재미있는 건 일본이 우리나라보다 저비용항공사 진입은 늦었는데도 불구하고 개념은 제대로 운영하는 것 같습니다. 사진을 보면 비록 국내선이긴 하지만 체크인 카운터는 단 둘 밖에 운영하질 않네요. 그나마 그 용도는 수하물 받는 용도... 체크인은 무인 수속기에서 이용객이 스스로 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이런 모습은 피치항공도 비슷합니다. 이에 비해 우리나라 저비용항공사들은 아직까지도 본격적인...
상주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