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항공 지연·결항 보상 신청 영문 이메일 작성법 (샘플)

마래바2018.07.26 01:14조회 수 2975추천 수 12댓글 0

  • 항공기 지연·결항 보상 신청 이메일 샘플

우리나라 국민들이 국적 항공사를 이용하는 이유 중 하나가 일단 말이 통해서 불안감이 적다는 것이다.

반대로 말하면 외국 항공사는 필요한 요구사항을 편하게 전달하기에는 왠지 언어 문제가 쉽지 않다. 별일 없이 무사히 항공여행을 마친다면야 다행이겠지만 항공기가 지연이라도 되면 난감해지고, 보상을 받을 수 있다 해도 어떻게 해야 하는지 난감하다.

유럽(EU)의 경우 항공기 지연, 결항, 탑승거절 등에 대해 엄격하게 이용객의 권리를 보장하고 있기 때문에 몇 가지 서류만 작성하면 비교적 어렵지 않게 보상 신청을 진행할 수 있다.

[항공여행 팁] 유럽 항공편 지연·결항 '보상 신청서' 세부 작성 방법

 

letter.jpg

 

문제는 이 서류를 작성하고 나서도 이메일 등으로 항공사 신청하기에 그냥 첨부 파일만 넣어서 보내는 것으로는 뭔가 부족하다. 이메일 본문에 피해 사항과 요구하는 보상내용을 간단히 기재하는 것이 좋다. 

아래 영문 레터(이메일)는 항공기 지연, 결항 등과 관련해 항공사에 보상을 요구하는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필요한 부분만 수정, 편집하면 요구하는 내용을 거의 담을 수 있다.

 


[신청자 주소, 이메일, 전화 연락처]

[해당 항공사 고객서비스 부서 주소]
[날짜]



Dear Sir/Madam, (혹은 담당자 이름)

Compensation claim for a disrupted flight due to technical faults

I am writing regarding flight [편명, ex) BA001] on [운항일자, ex) 23 Aug 2017] from [출발지 공항, ex) LHR] to [도착지 공항, ex) ICN] with the scheduled departure time of [출발예정시각, ex) 15:20]. My booking reference is [예약번호, ex) P3HYQ]. This flight arrived1)  [지연된 시간, ex) 4] hours late at [ICN].

The passengers in the party were [보상신청 인원 수 ex) 4 people].

In light of the judgments in the cases of Jet2 v Huzar and van der Lans v KLM , I am seeking compensation under EC Regulation 261/2004 for this disrupted flight.

My scheduled flight length was [항공편 운항거리, ex) 8883 kilometres],2)  therefore I am seeking [보상금액, ex) €600]3)  per delayed passenger in my party. The total compensation sought is [€2400].

(항공기 지연, 결항 사유로 인해 개인적으로 지출한 식음료 비용이 있다면 아래 문단 추가)
During the disruption the passengers in my party were not provided with any refreshments and I have attached receipts for the cost of purchasing our own refreshments. Please refund [€128].

(항공기 지연, 결항 사유로 인해 개인적으로 지출한 호텔 등 숙박 비용 있다면 아래 문단 추가)
During the disruption, the passengers in my party were not provided with any hotel accommodation and I have attached receipts for the cost of hotel accommodation. Please refund [€244].

I look forward to hearing from you and would welcome an acknowledgement within 7 days.

Yours sincerely,


[모든 보상신청자(승객) 이름]


 

그리고 보상 신청서(EU 지역 해당하는 경우)를 작성해 아래 관련 증빙 자료(서류 스캔본 등)와 함께 첨부해 송부하면 된다.

  • 예약, 항공권 사본(스캔 파일)
  • 식음료 영수증 사본 (있다면)
  • 호텔 숙박 영수증 사본 (있다면)

 

 

상기 영문 레터 샘플은 유럽(EU) 관련법에 따른 보상 내용을 근거로 한 것이기 때문에 그 외 다른 지역 항공편 지연, 결항 등에 그대로 사용하기에는 적절하지 않으나 개략적인 내용은 참고할 수 있다.

 

각주

  1. 결항인 경우에는 'was cancelled.' 로 대체

  2. 구간 대권거리는 이곳에서 계산(확인) 가능

  3. 항공편 (출발지, 목적지간) 운항거리가 1500km 미만이면 €250, 1500~3500km 미만이면 €400, 3500km 이상이면 €600 기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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