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ATCI: 두 판 사이의 차이

1,061 바이트 추가됨 ,  2023년 9월 19일 (화)
편집 요약 없음
잔글편집 요약 없음
편집 요약 없음
 
(사용자 2명의 중간 판 5개는 보이지 않습니다)
1번째 줄: 1번째 줄:
==IATCI(Inter Airline Through Check-In)==
IATCI(Inter Airline Through Check-In, [[연결탑승수속]])


기본적으로 [[항공사]]의 [[탑승수속]] 시스템은 타 항공사와 다른 시스템이기 때문에 연계되지 않는 것이 대부분이나, 이용객의 편의를 위해 두 개 이상의 [[항공사]] [[항공편]]을 이용하는 경우 승객에게 연결 항공편의 [[좌석]] 배정, [[탑승권]] 발급하기도 하는데 이를 IATCI 라고 한다.
== 설명 ==
기본적으로 [[항공사]]의 [[탑승수속]] 시스템은 타 항공사와 다른 시스템이기 때문에 연계되지 않는 것이 대부분이나, 이용객의 편의를 위해 두 개 이상의 [[항공사]] [[항공편]]을 이용하는 경우 [[탑승객|승객]]에게 연결 항공편의 [[좌석]] 배정, [[탑승권]] 발급하기도 하는데 이를 IATCI 라고 한다.


==저비용항공사 한계==


{{각주}}
[[연결탑승수속]]은 항공사간 협약을 통해 가능해지며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고 대부분의 일반 항공사([[FSC]])들은 이 협약을 체결해 연결수속이 가능하다. 그러나 저렴한 [[운임]]으로 경쟁력을 가진 [[저비용항공사]]들의 경우에는 비용 절감 등의 이유로 타사와 서비스 제휴가 활발하지 않아 연결탑승수속이 대부분 가능하지 않다.


FSC 역시 '연결탑승수속'이 FSC만이 가진 장점, 경쟁력이라고 보고 [[LCC]]들과 이런 협약을 체결하는 경우는 많지 않다. 하지만 우리나라 저비용항공사 [[진에어]]는 계열사 [[대한항공]]과 이 협약을 체결해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다.
== 기타 ==
탑승권 일괄 발급과는 상관없이 [[수하물]]을 2개 이상 항공사를 거쳐(연결해) 마지막 목적지에서 찾을 수 있도록 위탁할 때도 [[쓰루 체크인]]이라는 표현을 사용하기도 한다. {{각주}}


[[분류:여객]]
[[분류:공항]]
[[분류:공항]]
[[분류:약어]]
[[분류:약어]]
[[분류:여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