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고: 로그인을 하고 있지 않습니다. 편집을 하게 되면 IP 주소가 공개적으로 보여집니다. 로그인하거나 계정을 생성하면, 편집 시에 다른 이점과 함께 사용자 이름이 표시됩니다.

편집을 되돌릴 수 있습니다. 편집 되돌리기를 완료하려면 이 편집을 되돌리려면 아래의 바뀐 내용을 확인한 후 저장해주세요.
최신판 당신의 편집
9번째 줄: 9번째 줄:
 
일반적으로 노쇼는 예약 후 공항에 나오지 않는 것을 말하나 의미를 확대하면 항공기 탑승하지 않는 것까지 포함할 수 있다.
 
일반적으로 노쇼는 예약 후 공항에 나오지 않는 것을 말하나 의미를 확대하면 항공기 탑승하지 않는 것까지 포함할 수 있다.
  
불가피한 경우도 있을 수 있으나 아이돌 극성팬 등이 [[탑승수속]] 후 [[게이트]]까지 아이돌을 따라 다니다가 탑승하지 않고 취소, [[환불]]하는 사례(일명 [[게이트 노쇼]])가 다발하고 있어 사회 문제가 되고 있다. 2019년부터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및 제주항공 등 국적 항공사들은 이런 형태 즉, 탑승수속 후 미탑승의 경우에는 더 큰 금액의 위약금을 부과하기 시작했다.
+
불가피한 경우도 있을 수 있으나 아이돌 극성팬 등이 [[탑승수속]] 후 [[게이트]]까지 아이돌을 따라 다니다가 탑승하지 않고 취소, [[환불]]하는 사례(일명 게이트 노쇼)가 다발하고 있어 사회 문제가 되고 있다. 2019년부터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및 제주항공 등은 이런 형태 즉, 탑승수속 후 미탑승의 경우에는 더 큰 금액의 위약금을 부과하기 시작했다.
  
 
==관련 용어==
 
==관련 용어==

항공위키에서의 모든 기여는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비영리-동일조건변경허락 라이선스로 배포된다는 점을 유의해 주세요 (자세한 내용에 대해서는 항공위키:저작권 문서를 읽어주세요). 만약 여기에 동의하지 않는다면 문서를 저장하지 말아 주세요.
또한, 직접 작성했거나 퍼블릭 도메인과 같은 자유 문서에서 가져왔다는 것을 보증해야 합니다. 저작권이 있는 내용을 허가 없이 저장하지 마세요!

취소 | 편집 도움말 (새 창에서 열림)

이 문서에서 사용한 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