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승거절: 두 판 사이의 차이

항공위키
편집 요약 없음
6번째 줄: 6번째 줄:
==탑승거절에 대한 보상(Denied Boarding Compensation, [[DBC]])==
==탑승거절에 대한 보상(Denied Boarding Compensation, [[DBC]])==


[[탑승거절]]된 사유가 [[항공사]]의 귀책인 경우 정해진 국가 규정 혹은 항공사 내부 규정에 따라 피해를 입은 항공 이용객에게 보상을 해야 한다. 가장 대표적인 탑승거절 사유는 [[오버부킹]]이다.
[[탑승거절]]된 사유가 [[항공사]]의 귀책인 경우 정해진 국가 규정 혹은 항공사 내부 규정에 따라 피해를 입은 항공 이용객에게 보상을 해야 한다. 가장 대표적인 탑승거절 사유는 [[오버부킹]]이다. 참고로 [[탑승수속]] 혹은 탑승 마감시각 이후 [[탑승수속카운터]] 혹은 [[항공기]] [[Gate|탑승구]]에 뒤늦게 나타나 [[탑승]]이 거절되는 경우는 이 [[탑승거절]] 범위에 포함하지 않으며 보상 대상에 포함되지 않는다.





2016년 4월 6일 (수) 19:06 판

탑승거절(Denied Boarding)

예약 확약된 항공 이용객이 천재지변 혹은 항공사 사정에 의해 예약 항공편탑승하지 못하는 것을 의미하는 것으로 초과예약(오버부킹), 항공기 기종 변경에 따른 좌석수 감소 등이 원인이다.


탑승거절에 대한 보상(Denied Boarding Compensation, DBC)

탑승거절된 사유가 항공사의 귀책인 경우 정해진 국가 규정 혹은 항공사 내부 규정에 따라 피해를 입은 항공 이용객에게 보상을 해야 한다. 가장 대표적인 탑승거절 사유는 오버부킹이다. 참고로 탑승수속 혹은 탑승 마감시각 이후 탑승수속카운터 혹은 항공기 탑승구에 뒤늦게 나타나 탑승이 거절되는 경우는 이 탑승거절 범위에 포함하지 않으며 보상 대상에 포함되지 않는다.


관련 용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