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C(Most Significant Carrier), 위탁 수하물 규정 요소

설명편집

항공 여정에 두 개 이상의 항공사가 섞여있는 경우 MSC의 위탁 수하물 규정이 적용된다.

MSC는 국제항공운송협회(IATA) 규정(Resolution 302, 2011년)에 따라 여정에서 가장 중요하거나 가장 긴 구간을 비행하는 항공사로 정의된다. 조금 더 정확한 표현으로는 IATA 규정한 각각의 지역(Tariff Area 1, 2, 3)을 넘어가는 항공사가 MSC가 된다. 무료 위탁 수하물 허용량은 바로 MSC 기준을 적용한다.

세부 기준편집

  1. 항공편이 IATA 요율지역(AREA)을 거치는 경우 해당 요율 지역을 비행하는 첫 번째 항공사가 MSC(most significant carrier)이다.
  2. 항공편이 IATA 요율지역을 통과하지는 않지만 하위요율지역(Sub-AREA)을 거치는 경우 해당 하위요율지역을 비행하는 첫 번째 항공사가 MSC(most significant carrier)이다.
  3. 항공편이 IATA 지역을 통과하지 않으며 국경만 통과하는 경우 해당 국경을 통과하는 첫 번째 항공사가 MSC(Most Significant Carrier)이다.
 
IATA 요율 지역(AREA)

예외 : 미국 & 캐나다편집

미국(DOT Regulation 399.87)과 캐나다(CTA Order 2014-A-158)는 이를 더 확대했다. 이들 국가를 출발지 혹은 목적지로 하는 여정에 대해서는 첫 번째 쿠폰(항공 여정)의 마케팅 항공사 규정이 이후 모든 항공편에서의 수하물 규정으로 적용된다.

적용 예편집

ICN-(AA)-DFW-(JL)-HND-(JL)-GMP 일 경우 첫 번째 MSC 항공사인 AA의 수하물 규정 적용된다. 이후 구간 JL을 타도 전체 수하물은 1개다. 반대로 GMP-(JL)-HND-(JL)-DFW-(AA)-ICN 일 경우 MSC 항공사가 JL이라 복편에 AA를 타도 전체 위탁 수하물은 2PC가 적용된다.

코드셰어 항공편인 경우 대부분 운항사(Operating Carrier)의 기준을 따른다.

참고편집

각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