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

로그인

아이디
비밀번호
ID/PW 찾기
아직 회원이 아니신가요? 회원가입 하기

루프트한자 파업 장기화 움직임

Profile
쥬드
  • 조종사 노조, 임금 20% 인상·자회사 LCC화를 요구

  • 2014년 이후 14번째 파업

독일 루프트한자가 조종사 파업으로 23일 항공편 876편을 취소했다.

루프트한자 전체 3천여 운항편 가운데 30%에 해당하는 것으로 첫날에만 10만 여명의 승객이 영향을 받았으며 다음날인 24일에는 전날 취소편을 포함해 약 1800여편이 취소되어 약 21만5천여명으로 피해 이용객이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회사와 조종사 노조 간의 협상에 진전이 없을 경우 파업은 금요일(25일)까지 이어질 것이라고 조종사 노조 측은 예고하고 있다.

루프트한자 조종사 노조는 20% 임금 인상·근무조건 개선 요구와 함께 루프트한자 자회사인 유로윙스의 완전 저비용항공사 전환을 요구하면서 2014년 이래 14번째 파업을 벌이고 있다.

 

lh_strike.jpg

 

하지만 사측은 저비용 항공사들과의 가격 경쟁과 중동 항공사들과의 경쟁 등으로 2018년까지 총 2.5% 임금 인상을 고수하고 있는 상황이다.

 

금요일까지 파업으로 주로 유럽 내 국내선이나 단거리 노선을 중심으로 항공편이 취소될 것으로 알려진 바, 루프트한자를 이용해 유럽 일정이 있는 경우 사전에 운항여부를 반드시 확인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인다.

 

#루프트한자 #LH #Lufthansa #파업 #조종사 #경쟁 #저비용항공사 #유럽 #항공사

작성자의 다른 글
댓글
1
  • 에어리펀
    에어리펀
    내댓글
    2018.10.16

    [국내최고 항공기지연결항보상 대행사 에어리펀] 비행기 지연 보상금 최대 80만원 입니다!! 그냥 지나치기는 너무 아깝지 않나요? NO WIN NO FEE 정책으로 보상금 확정시만 수수료를 받습니다. 꼭 보상금 받아가세요???? #에어리펀 www.airrefun.com

Profile

로그인

아이디
비밀번호
ID/PW 찾기
아직 회원이 아니신가요? 회원가입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