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

로그인

아이디
비밀번호
ID/PW 찾기
아직 회원이 아니신가요? 회원가입 하기

올해 말 울산·여수-김포, 소형항공사 하이에어 뜬다

Profile
고려한
  • 올 10월 울산·여수-김포 노선에 소형항공사 뜬다
  • 소형항공사 하이에어, ATR-72 항공기 도입 취항 준비 한창

올 10월 울산·여수-김포 노선에 소형항공사 취항이 추진되고 있다.

하이글로벌 그룹 하이에어가 올해 말 50석 규모의 소형 항공기를 투입해 여수-김포 노선에 취항한다고 민주평화당 이용주 의원실이 밝혔다.

하이에어는 이미 얼마 전 ATR-72 항공기를 도입했으며, 신입·경력 승무원과 각 분야 직원 채용에 나서는 등 취항 준비를 본격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일자리정보 하이에어, 경력 및 신입 객실승무원 공채 (2019/7/12 ~ 7/22)
항공소식 하이에어, 본격 취항 준비 - 경력 직원 채용 시작(2019/6/18)
항공소식 하이에어, 조용한 취항 준비 ·· 항공기 (ATR 72) 김포공항 도착(2019/5/18)

 

하이에어

 

ATR-72 항공기는 좌석 70석 가량 장착 가능하지만 현행법상 소형항공사는 50석 항공기까지만 운항할 수 있어 좌석 일부를 줄여 운항할 것으로 알려져 있다.

하이에어는 ATR-72 항공기를 한 대 더 도입해 2대로 운항증명(AOC)을 획득하는대로 운항을 시작한다. 울산에 본사를 둔 하이에어는 계획대로 추진될 경우 10월 울산을 시작으로 11월에는 여수 등 국내 지방공항과 김포를 연결하는 노선에 취항할 예정이다.

에어포항에어필립 등 야심차게 출범했던 소형항공사가 영업부진과 모기업 불법 논란으로 운항이 중지되며 실패한 바 있어 이번 하이에어의 성공적 출범과 성장을 기원하는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다.

 

작성자의 다른 글
댓글
0
Profile

로그인

아이디
비밀번호
ID/PW 찾기
아직 회원이 아니신가요? 회원가입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