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항공역사

오늘의 항공역사 (2월 26일)

마래바2011.02.26 12:02조회 수 4949댓글 0

1928년

Messerschmitt M 20으로 알려진 독일의 10명 탑승 가능한 단엽기 BFW M.20, 초도 비행. 총 15대 제작되어 Deutsche Luft Hansa에서 운용되었다.

1931년

Imperial Airways, 영국과 아프리카 대륙을 Armstrong Whitworth Argosys 비행기로 정기 운항서비스를 시작했다.

1934년

군용 단발 복엽기 Armstrong Whitworth A.W.19, 초도 비행. 1대 제작

1937년

2차 세계대전 중 개발된 전투기 Fiat G.50, 초도 비행 성공. 이탈리아 최초의 1인승, 금속으로 만들어진 전투기로 1943년까지 총 791대 생산되었다.

1941년

필리핀항공(Philippine Airlines) 설립. 그 이름이 그대로 유지되어 오는 아시아에서 가장 오래된 항공사다.

pal 1941

1941년

Eastern Airlines 소속 21편 항공기(DC-3)가 아틀란타공항으로 하강하던 중 추락해 탑승자 16명 중 8명 사망했다.

1945년

Sud-Ouest S.O.30 Bretagne, 초도 비행. 민간 여객기 및 군 수송기로 이용되었던 이 비행기는 총 45대 생산되었다.

1949년

보잉 B-50 전략 폭격기(Luck Lady II)논스톱으로 전세계 일주 비행 출발. James Gallagher는 94시간 1분 동안 공중 재급유 4번을 하면서 23,452마일(37,742킬로미터)을 비행했다. 2월 26일 출발해 3월 2일 복귀함으로써 성공리에 마치게 되었다.

1955년

미국 테스트 파일럿인 George F. Smith는 F-100 Super Sabre가 마하 1.05 속도로 비행하는 상태에서 비상탈출(Supersonic ejection)했는데, 초음속 비행에서 비상탈출해 생존한 최초의 사건이었다. 조종사는 5일동안 무의식 상태였다가 회복되었다.

1960년

COCESNA(Corporación Centroamericana de Servicios de Navegación Aérea) 설립. 중남미 국가들의 제트 항공기 비행과 관련된 항공 관제서비스 중복을 피하기 위해 코스타리카, 온두라스, 과테말라, 니카라과 5개 나라가 공동으로 설립한 항공관제 서비스 기구다.

1960년

뉴욕발 알리탈리아 소속 항공기이륙 직후 아일랜드 새넌에 추락해 탑승자 52명 중 34명 사망했다.   

1962년

BEA, 전자 예약 단말기 운용 시작 

1971년

프로펠러 엔진의 기본 훈련기인 Saab MFI-15 Safari, 개발 후 첫 비행 성공.

1975년

세스나가 개발한 경비행기 Cessna 404 Titan, 개발 후 첫 비행 성공.  1976년부터 1982년까지 396대 생산되었다.

1979년

A-4 Skyhawk, 2,960번째 생산된 마지막 비행기가 미해군에 인도되었다. 1956년부터 실전에 투입되기 시작해 주로 미해군에서 활약했다.

A-4 Skyhawk
A-4 Skyhawk (이미지 : 위키피이아)

1981년

브라질에서 개발된 군 훈련용 비행기 Aerotec A-132 Tangará 초도 비행. 7대 생산되어 볼리비아 공군에서 운용되었다.

1988년

에어버스의 A320 기종, 유럽 인증 획득

2004년

중국, 최초로 민영 항공사 설립 승인.  중국 정부가 최초로 민영 항공사 잉롄항공유한공사(應聯航空有限公司)의 설립을 승인했다.

 

관련된 다른 게시물
  1. [2016/02/29] 오늘의 항공역사 (2월 29일) (203, 1)
  2. [2011/06/29] 오늘의 항공역사 (6월 29일) (5092)
  3. [2011/05/25] 오늘의 항공역사 (5월 25일) (6440, 2)
  4. [2011/05/05] 오늘의 항공역사 (5월 5일) (6124, 2)
  5. [2011/04/29] 오늘의 항공역사 (4월 29일) (6229)
  6. [2011/04/04] 오늘의 항공역사 (4월 4일) (5686)
  7. [2011/04/03] 오늘의 항공역사 (4월 3일) (6699)
    • 글자 크기
오늘의 항공역사 (2월 27일) 오늘의 항공역사 (2월 25일)

댓글 달기 WYSIWYG 사용

글쓴이 비밀번호
번호 제목 최근 수정일
HOT 보잉 차세대 B777-9, 심각한 위기 속에 조용히 공개1 2019.03.17
HOT B737 MAX 비행 훈련 불과 '단 1시간' - 사고 주요 원인 주장 제기 2019.03.20
HOT 진에어, 국내 최초 기내 VR(가상현실) 서비스3 2019.03.19
HOT 아시아나 2018년 실적 정정, 손실·이익 '대폭 악화' ··· 주식거래 정지3 2019.03.23
공지 게시글과 항공위키 연계 관련하여 2018.02.16
공지 해외여행(항공) 준비할 것과 여행 팁 (총정리) 2018.11.25
346 오늘의 항공역사 (3월 2일) 2019.03.02
345 오늘의 항공역사 (3월 1일) 2019.03.02
344 오늘의 항공역사 (2월 28일) 2019.02.28
343 오늘의 항공역사 (2월 27일) 2019.02.27
오늘의 항공역사 (2월 26일) 2019.02.26
341 오늘의 항공역사 (2월 25일) 2019.02.25
340 오늘의 항공역사 (2월 24일) 2019.02.25
339 오늘의 항공역사 (2월 23일) 2019.02.25
338 오늘의 항공역사 (2월 22일) 2019.02.25
337 오늘의 항공역사 (2월 21일) 2019.02.21
336 오늘의 항공역사 (2월 20일) 2019.02.20
335 오늘의 항공역사 (2월 18일) 2019.02.18
334 오늘의 항공역사 (2월 17일) 2019.02.17
333 오늘의 항공역사 (2월 16일) 2019.02.16
332 오늘의 항공역사 (2월 15일) 2019.02.15
331 오늘의 항공역사 (2월 14일) 2019.02.14
330 오늘의 항공역사 (2월 13일) 2019.02.13
329 오늘의 항공역사 (2월 12일) 2019.02.12
328 오늘의 항공역사 (2월 11일) 2019.02.11
327 오늘의 항공역사 (2월 10일) 2019.02.10
이전 1 2 3 4 5 6 7 8 9 10 ... 19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