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

로그인

아이디
비밀번호
ID/PW 찾기
아직 회원이 아니신가요? 회원가입 하기

2015년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실적 부진

Profile
마래바

2015년은 저유가 환경에도 불구하고 우리나라 대형 항공사의 실적은 부진했던 것으로 나타났다.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은 2015년 매출이 각각 11조5448억원, 5조7892억원으로, 전년 대비 3.1%, 1% 감소했다.

대한항공이 전년 대비 59% 증가한 6266억원의 영업이익을 기록한 반면, 아시아나항공은 영업이익마저 31억원 감소한 950억원인 것으로 나타났다.

두 항공사 모두 지난 해 메르스와 원화약세, 저비용항공사의 시장 잠식 등 항공업계를 둘러싼 악재를 극복하지 못했다. 특히 단거리 노선에서 그동안 대한항공에 비해 상대적으로 강세를 보여왔던 아시아나항공이 메르스로 인한 여행객 감소와 저비용항공사의 급성장으로 더 큰 직격탄을 맞았다. 

대한항공은 상대적으로 장거리 노선 비중이 큰 노선망 덕분에 아시아나항공 보다는 악영향을 적게 받기는 했지만 원화 약세를 극복하지 못했고, 특히 유류비 인하에 따른 유류할증료 역시 매출로 연결시키지 못하면서 계획했던 매출 목표를 달성하지 못했다.

 

 

아시아나항공은 올해 제 2 저비용항공사인 에어서울을 출범시켜 단거리 노선 중 일부분을 이양하고 장거리 노선에 집중할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다.

 

#항공사 #FSC #항공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매출 #매출액 #2015년 #영업이익 

작성자의 다른 글
댓글
0
Profile

로그인

아이디
비밀번호
ID/PW 찾기
아직 회원이 아니신가요? 회원가입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