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소식

News

항공여행에서 가장 부정적 느낌을 받는 단계는?

고려한2016.12.25 01:02Views 509Votes 3Comment 0

  • 수하물, 보안검색 관련 단계 부정적 느낌 커

  • 항공사·공항당국, 시사하는 점 간과하지 말아야

항공기를 이용할 때 여러가지 과정을 거친다.

예약, 항공권 구입에서 항공기 탑승, 하기까지 다양한 서비스 과정을 접하게 된다.

그 과정에서 가장 불만이 큰, 부정적인 인상을 주는 과정은 보안검색 과정이다. 공항에서 이루어지는 보안검색은 단순히 짐을 꺼내고 보안검색기를 통과하는 절차 뿐만이 아니라 이로 인해 발생하는 장시간 대기, 보안검색 과정에서 왠지 느껴지는 불쾌감 등이 더해지기 때문이다.

반면 예약(Booking) 과정이나 대기(Dwell time), 기내(On board) 과정 등에서는 부정적인 느낌보다는 긍정적인 인상이 큰 것으로 나타났다.

 

satisfy.jpg
SITA Survey(2015년)

 

한편 보안검색 단계 이외에도 부정적인 인상을 받는 단계는 마지막 수하물 수취 단계다. 단순히 수하물 수취에 시간이 많이 소요되는 것에 대한 인상이라기 보다는 해당 항공편에서 자신의 짐을 찾지 못하거나 분실하는 경험을 가지기 때문이다.

항공사는 수하물 수취 단계(31% 부정적)와 위탁 단계(부정적 21%) 등 수하물과 관련된 서비스 개선에 관심을 기울여야 하며 공항 당국은 보안검색(부정적 36%), 여권심사(부정적 25%) 서비스 개선에 집중해야 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항공사 #부정적 #긍정적 #감정 #인상 #서비스 #항공여행 #항공기 #수하물 #보안검색 #공항

    • Font Size
러시아 여객기 슈퍼제트100 운항 중단 영국항공도 장거리 LCC 출범시켜 경쟁 돌입
Comment 0 Comment reload

Leave a comment Use WYSIWYG

Author Password
러시아産 제트 여객기, 기체피로 현상 발생 노후화 아닌 구조·설계 상의 문제일 가능성 러시아 항공당국은 수호이社가 개발해 운항 중인 슈퍼제트100(Superjet 1...
2016.12.26 View 522 Votes 1
수하물, 보안검색 관련 단계 부정적 느낌 커 항공사·공항당국, 시사하는 점 간과하지 말아야 항공기를 이용할 때 여러가지 과정을 거친다. 예약, 항공권 구입에...
2016.12.25 View 509 Votes 3
대형 항공사, 잇달어 장거리 LCC 설립 영국항공, 대서양 노선 저비용항공사 계획 영국항공도 본격적인 장거리 저비용항공시장에 뛰어든다. 영국항공의 모기업인 ...
2016.12.24 View 395 Votes 2
최단기간 광동체 항공기 생산 기록 2013년 배터리 위기를 넘기며 순항 보잉 전략 항공기종인 B787 드림라이너가 생산 대수 500대를 넘어섰다. 지난 화요일(19일)...
2016.12.24 View 435 Votes 2
인도 항공기에서 비행 중 배설물 배출 향후 발각될 경우 벌금 부과 예정 인도 항공당국은 항공기 화장실 배설물(일명 Blue Ice)을 비행 중에 배출한 항공사에 벌...
2016.12.23 View 719 Votes 1
더 이상 'LCC'라 부르지 마라 제주항공, 새로운 포지셔닝 전략 저비용항공사 제주항공이 더 이상 'LCC'의 범주에 머무르지 않겠다는 입장을 밝...
2016.12.23 View 1023 Votes 3
대한항공 여객기, 술에 만취해 기내 난동 리차드 막스, 적절한 대응 부족 승무원 지적 대한항공 승무원들이 여객기 안에서의 승객 난동에 제대로 대처하지 못했...
2016.12.21 View 440 Votes 1
세계 최장거리 항공노선 경쟁 콴타스, 또 다른 최장거리 노선 개설 예정 호주 콴타스항공이 또 다른 최장거리 항공노선을 개설한다. 콴타스항공은 2018년 3월 호...
2016.12.20 View 563 Votes 1
대형 항공기 수요 줄어들며 구조조정 필요 보잉, 내년 봄까지 4천여명 더 줄여갈 계획 항공기 시장의 경쟁심화와 대형기 주문 감소로 인력구조조정이 가속화될 ...
2016.12.20 View 297
가능하면 이용하지 말아야 할 항공사 21 그 중에서도 최악은? 항공교통이 일반화된 지금 항공기는 더 이상 우리 생활에서 빼놓을 수 없는 교통수단이다. 하지만 ...
2016.12.20 View 796
사상 처음 연 1억명 항공이용객 2000년대 후반 LCC 등장이후 급증 우리나라 연간 항공 이용객이 1억명을 돌파했다. 국토교통부에 따르면 올해 국내 항공여객을 1...
2016.12.19 View 265
비행 중 기내에서 전자담배 화재 발생 아메리칸항공 여객기, 인근 공항으로 비상착륙 비행 중에 기내에서 발생한 화재로 인해 항공기가 비상착륙하는 사건이 발...
2016.12.18 View 653 Votes 3
4.1% 조종사, 최근 자살 생각해본 적 있어 우울증 숨기는 현실적인 제한 벗어나야 수천명의 조종사들이 한번 쯤은 자살을 생각했던 경험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2016.12.16 View 537 Votes 2
AA, 타막 딜레이 벌금 160만 달러 3시간 이상 지연 시 자유롭게 하기할 수 있어야 아메리칸항공이 타막 딜레이(Tarmac Delay)로 160만 달러 벌금을 맞았다. 지난...
2016.12.16 View 273
에어버스, 필요 시 교체 가능한 모듈식 객실 개발 실용성 여부에 따라 현실화 가능 여부 갈려 항공기의 외형이나 기본 구조는 항공기 제작사가 연구, 개발하여 ...
2016.12.15 View 532 Votes 4
LCC 진에어, 두번째 장거리 노선 취항 주2회 인천-케언스 노선, 내년 2월까지 운항 14일 저녁, 진에어가 두번째 장거리 노선인 케언스 취항식을 가지고 주 2회 ...
2016.12.15 View 393 Votes 1
로봇 강국 일본, 공항에서 로봇 가능성 실험 총 17개사 로봇 등장, 이동·안내·청소 담당 하네다공항은 14일, 공항에서 로봇 제품의 활용도, 운용 가능성을 실험...
2016.12.15 View 372 Votes 1
라운지 전문 제공사 Priority Pass 선정 최우수, 런던 히드로의 플라자 프리미엄 항공여행에서 중요한 부분 중 하나인 라운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프라이어...
2016.12.15 View 696 Votes 1
제주항공, 내년 환불수수료 대폭 인상 공정위 환불수수료 약관 개정 여파 제주항공이 내년부터 국제선 환불수수료를 대폭 인상한다. 인당 편도 기준으로 1만원이...
2016.12.14 View 671
라이언에어 보상 클레임은 아일랜드에서만 클레임 대행업체 이용 급증이 이유? 유럽 최대 저비용항공사인 라이언에어가 영국 법원에서 클레임 진행을 거부했다. ...
2016.12.12 View 556 Votes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