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

로그인

아이디
비밀번호
ID/PW 찾기
아직 회원이 아니신가요? 회원가입 하기

태국 공항, 도착 수하물 캐러셀에 X-Ray 장착 예정

Profile
상주니
  • 태국, 주요 공항 도착 수하물 검사 엑스레이 설치

  • 도착 수하물 면세·반입금지 물품 검사 목적

곧 태국 주요 공항에서는 도착 수하물에 대한 엑스레이 검사가 강화된다.

태국 세관 당국은 주요 공항 5곳에 도착 수하물 검사를 위한 엑스레이를 별도로 설치한다고 밝혔다.

방콕 대표 공항인 수완나품 국제공항에는 각 수하물 캐러셀에 20개 이상의 엑스레이 장비가 설치될 예정이며 돈무앙, 푸켓, 사무이, 치앙마이공항에는 6개 정도가 설치된다.

일반적으로 공항에는 주로 항공기 안전을 위해 출발 시 수하물 내부 검사를 위해 엑스레이를 운용하고 있지만 도착 시에는 그 운용 중요도가 비교적 적은 편이다. 하지만 태국 정부는 국내로 유입되는 면세물품이나 반입금지된 물품들이 다량이라고 판단하고 적극적인 방비책을 계획하고 있는 것이다.

 

thai_apo_carousel.jpg

 

여타 공항에도 도착 수하물 검사가 있기는 하지만 태국처럼 캐러셀마다 엑스레이를 설치하는 등 까다롭지는 않다. 하지만 태국은 이를 철저하게 검사한다는 방침이므로 향후 태국을 방문하는 경우 반입금지 물품은 자칫 처벌 위험성에 대비해 지입을 지양해야 할 것으로 보인다. 면세물품 역시 관련 태국 입국 규정을 미리 확인하는 것이 바람질 할 것으로 예상된다.

공항 엑스레이 설치는 약 20억 바트 비용이 소요될 것으로 올해 관련 내용을 검토하여 내년 본격적으로 시행될 예정이다.

 

#방콕 #태국 #엑스레이 #수하물 #항공기 #항공사 #항공 #도착 #공항 #캐러셀 #면세물품 #반입금지 #형사처벌

작성자의 다른 글
댓글
0
Profile

로그인

아이디
비밀번호
ID/PW 찾기
아직 회원이 아니신가요? 회원가입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