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

로그인

아이디
비밀번호
ID/PW 찾기
아직 회원이 아니신가요? 회원가입 하기

영국항공, 안면인식 기술로 패스트 보딩

Profile
고려한
  • 항공기 탑승 시 탑승권 필요없다

  • 영국항공, 안면인식 기술을 탑승 적용

탑승권 없이도 항공기 탑승, 가능해질까? 아니 가능하다 해도 실용적일까?

영국항공이 생체인식 기술을 이용해 패스트 보딩(Fast Boarding) 테스트에 나섰다.

영국항공은 런던 히드로공항 자사 전용 5터미널에서 안면인식 기술을 이용한 탑승 절차를 시범 적용한다고 밝혔다.

탑승수속 시 인식한 탑승객의 얼굴을 항공기 탑승 시에 탑승권 없이도 자동 인식하도록 한다는 것으로 탑승구 3곳에 관련 시스템이 설치되어 있으며 향후 몇개월 안에 33개 탑승구 전부에 시스템이 설치될 예정이다. 우선은 국내선 항공편에 적용될 예정이나 향후 국제선으로도 확대할 가능성이 있다.

이 안면인식 기술을 탑승구에 적용하는 배경은 수하물 자동 위탁, 셀프 체크인 등과 같은 '셀프(Self)' 방식이 점차 확장되는 흐름과 맞물려 있다고 할 수 있다. 항공사 직원을 최소화하는 대신 이용객 스스로도 관련 절차를 무리없이 밟도록 하는 것이다.

 

klm_facial_boarding.jpg
안면인식 기술을 이용한 항공기 탑승(KLM, 2월 시범적용)

 

현재 항공부문에서 생체인식 기술은 여권심사 등과 같은 안전·보안부문에서 테스트 되고 있으며 실제 항공기 탑승수속·탑승 등 서비스와 관련된 부문에서도 최근 안면인식 기술을 이용한 패스트 보딩 등에 KLM 등 항공사들이 도입을 추진하고 있다.

 

#항공사 #생체기술 #생체 #안면 #안면인식 #탑승 #항공기 #탑승수속 #영국항공 #BA #런던 #히드로 #공항

작성자의 다른 글
댓글
1
  • 올레
    올레
    내댓글
    2017.03.25

    대단하네요~ 신기....

    그런데 저런 패스트 보딩이 무슨 의미가 있는 건지 잘 모르겠습니다. 

    그냥 기술 자랑? ㅋㅋ

    실제 탑승구에서 인식하는데 시간이 걸리는 것 보다는 승객들이 기내에 탑승해서 자리를 찾아 앉아가는데 더 많은 시간이 걸리죠.. 

    패스트 보딩이 목적이라면 저런 것보다 탑승 방식을 더 고민하는 게 나아 보일텐데요 

     

     

    혼잡 줄이고 가장 빠른 항공기 탑승 방식은?

     

Profile

로그인

아이디
비밀번호
ID/PW 찾기
아직 회원이 아니신가요? 회원가입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