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

로그인

아이디
비밀번호
ID/PW 찾기
아직 회원이 아니신가요? 회원가입 하기

대한항공, ‘올해 20대가 가장 사랑한 항공사’ 선정

Profile
마래바

(서울=뉴스와이어) 2010년 11월 16일 -- '올해 20대가 가장 사랑한 항공사’는 ‘대한항공’! 20대 라이프스타일 월간 리포트 ‘COLA (Culture+Opinion+Life Style+Activity)’가 창간 1주년을 맞아 실시한 ‘올해 20대가 가장 사랑한 브랜드’ 설문조사에서 대한항공이 항공사 부문에서 1위를 차지하며 ‘2010 COLA 20s’ BRAND’ 에 선정됐다.

이번 조사는 뮤직엔터테인먼트 기업인 엠넷미디어에서 선정한 20대 표본집단인 ‘엠스피리터스(M Spiriters)’ 920명이 참여해 20대들의 라이프스타일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총 20개 카테고리를 선정해 설문을 진행했다.

선정 대상 카테고리는 항공사를 포함해 포털사이트, 스포츠브랜드, 자동차, 패밀리레스토랑 등으로 20대의 라이프스타일 취향을 한눈에 볼 수 있다.

COLA 측은 11월 16일(화) 오전에 압구정 CGV 신관 씨네드쉐프에서 각 부문별 1위로 선정된 브랜드의 대표들을 초청해 시상식을 진행했다. COLA는 “대한항공은 오래 브랜드 역사에도 불구하고 참신한 소재의 프로모션과 개성 있는 승무원 유니폼 등 젊은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에서도 성공을 거두고 있다. 최근의 ‘미국, 어디까지 가봤니?’, ’중국, 중원에서 답을 얻다’, ’지금 나는 호주에 있다’, ’동유럽 귀를 기울이면’ 등의 감각적인 광고 캠페인에 20대들이 오히려 귀를 기울이고 있다는 증거다.” 라며 선정 이유를 밝혔다.

COLA는 20대 표본집단인 ‘엠스피리터스(M Spiriters)’를 대상으로 매달 특정주제로 실시하는 설문조사를 통해 얻은 데이터들을 감각적으로 구성해 발간하는 20대 리포트로, 브랜드 매니저, 마케터와 관련 비즈니스 담당자들에게 무료로 배포된다.

한편, 지난 8월 COLA가 트랜디한 20대 70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여행 관련 설문조사에서 대한항공이 브랜드이미지, 안전성, 노선, 기내 서비스, 마일리지 제도, 기내식, 광고, 유니폼 등 14개 항목에서 1위를 차지하면서 ‘20대가 가장 선호하는 항공사’ 에 선정된 바 있다.

출처: 대한항공

작성자의 다른 글
댓글
0
Profile

로그인

아이디
비밀번호
ID/PW 찾기
아직 회원이 아니신가요? 회원가입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