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 클레임

지연·결항

10시간 지연 보상 가능한가요?

hanna2019.06.13 18:24Views 255Votes 1Comment 3

안녕하세요?

예약했던 서울 = 암스테르담 경유 - 리스본 항공편이 운행 취소되었다는 메일을 출발 3일 전에 받았습니다.

그리고 몇 시간 후, 10시간 후의 대체 항공편이 예약됐다는 메일을 받았습니다.

이 경우 결항 보상/지연 보상 신청을 할 수 있는지요?

그리고 항공 지연 클레임 신청을 한다면 탑승일 기준 언제까지 해야 하는지 궁금합니다.

답변 미리 감사 드립니다.

 

    • Font Size
정확한 이유없이 입국 거절, 어디에 항의할 수 있나요? (by 바아무개) 8시간 지연에 대한 보상 (by 강마)
Comment 3
  • 2019.6.13 18:25

    항공편 결항 통보가 출발 2주일 이내 통보된 것으로 기본적으로 보상 대상입니다.
    다만 10시간 이후 항공편을 대체 제공받은 경우라 지연으로 보는 것이 타당할 것으로 보입니다. 

    본문 설명에 나와있는 보상 대상 항공편(항공사)이 맞다면, 지연 보상 신청 시한은 과거 3년까지의 탑승건이므로 탑승일 기준 3년 이내에만 신청하시면 됩니다.

     

  • hanna (Nonmember)Author
    2019.6.13 18:27
    @마래바

    답변 진심으로 감사 드립니다.

    13시간 뒤에 예약해 준 대체 항공편은 다른 항공사였습니다.

    원래 예약한 항공편이 아닌 다른 항공편을 이용했어도 결항이 아닌 지연이 맞는지요?

    결항(취소)의 보상 신청 기한도 3년 이내에 신청하면 되는지도 알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 2019.6.13 18:28
    @hanna

    조금 애매하긴 한데요.

    결항이란 일반적으로 대체편 제공이 없이 '그냥 집으로 돌아가라' 라는 의미로 해석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대체편이 제공된 것이라면 '지연'이라는 카테고리에 해당한다고 생각하는데요.

    실제 보상 요청 양식에 보면 결항(Cancellation) 부분에 rerouting(대체편) 항목이 있는 것으로 봐서는 결항으로 판단해도 될 것 같기는 합니다만.. 

    유럽 항공편 지연·결항 '보상 신청서' 세부 작성 방법

    지연이든 결항, 어떤 내용을 선택해도 상관없을 듯 합니다.

    결항 보상 신청 기한 역시 3년 이내입니다.

     

Leave a comment Use WYSIWYG

Author Password
항공 불만·피해 상담하기

항공 교통 이용 시 불만이나 피해에 대한 상담 게시판

No. Category Subject Author Date
Notice Etc 항공교통 이용 시 불만, 보상에 대한 상담 게시판입니다. 마래바 2018.08.24
HOT 아시아나항공 매각, HDC 우선협상 대상자 선정 ·· 연내 마무리 올레 2019.11.12
HOT 에어버스 A320 총 주문 대수, 영원한 베스트셀러 보잉 B737 넘어섰다 고려한 2019.11.16
HOT 대한항공 여객기, 프랑크푸르트공항서 대기 중 접촉 사고2 올레 2019.11.17
HOT 콴타스항공, 17000킬로미터 초장거리 비행 날았다 올레 2019.11.15
28 Ticket 노선 취소1 볼라 2019.11.10
27 지연·결항 한국에서 출발하는 에어 차이나 1 시간 지연되서...3 Glo 2019.11.05
26 Ticket 여행사를 통한 항공권 일방적인 좌석 취소 통보1 ㅇㄴㄹ 2019.10.31
25 Airport Service 편도티켓으로 태국 탑승거부2 엘라니 2019.10.14
24 지연·결항 에어차이나 13시간 지연 보상금 너무 적어요6 에어차이나탑승객 2019.10.01
23 지연·결항 이번 태풍 타파로 비행기 결항이 되엇습니다.1 ㅃㅃ 2019.09.25
22 Ticket 동계스케쥴로 인한 스케쥴 변경1 하노이가즈아 2019.09.20
21 Airport Service 이번에 일본 태풍때문에 비행기를 타지 못하였습니다.1 일본태풍 2019.09.13
20 Ticket 항공사 스케쥴 변경 통보1 양양 2019.09.11
19 지연·결항 라탐항공3 정복이 2019.08.31
18 지연·결항 항공기 연착에 따라 연결편 놓쳐, 보상은 어디까지인가요?1 SYS 2019.08.27
17 Reservation 항공편 일자 변경에 따른 보상1 귀챠니스트 2019.08.21
16 Ticket 프랑스 단수여권 소지자 동방항공에서 탑승거부 책임을 탑승자에게 전가1 항공권취소거부 2019.08.10
15 Etc 타이거에어이용시 짐 문제로 인해 겪은 더러운 경험2 가을 2019.08.08
14 Etc 프랑스여행시 단수여권소지자 수속거부8 프랑스 2019.08.08
13 지연·결항 보상받을수 있나요?1 보라공주 2019.07.09
12 Etc 정확한 이유없이 입국 거절, 어디에 항의할 수 있나요?3 바아무개 2019.06.13
지연·결항 10시간 지연 보상 가능한가요?3 hanna 2019.06.13
10 지연·결항 8시간 지연에 대한 보상1 강마 2019.06.13
9 지연·결항 지연 안내 미비, 후속 조치 미흡 보상 가능한가요?5 H 2019.06.11
8 Etc 비자 문제로 탑승 거절3 여행자 2019.06.11
7 Etc 대체 항공편 미제공 보상1 열받아 2019.06.11
6 지연·결항 이유 모른 채 일방적 지연 통보 보상 가능한가요?1 여행자 2019.06.11
5 Airport Service 여권 훼손 이유로 탑승 거절2 일산 2019.06.11
4 Flying 인천공항 행 항공기 무안으로 회항4 NHD 2019.06.11
Attach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