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

로그인

아이디
비밀번호
ID/PW 찾기
아직 회원이 아니신가요? 회원가입 하기

에어포항, 결국 포항-김포 노선마저 운항 중단

Profile
쥬드
  • 에어포항, 포항-김포 노선 12월 운항 중단
  • 경영권 인수에 따른 조직 점검 이유지만 그 이후 계획도 미정 상태

지역항공사 에어포항이 결국 포항-김포 노선 운항을 잠시 중단한다.

포항이라는 지방을 거점으로 야심차게 지난 2월 운항을 시작했던 에어포항은 수요 부족으로 지속되는 수지 악화와 항공기 결함 등으로 인해 핵심 노선이라고 할 수 있는 포항-김포 노선마저 운항을 중단한 것이다.

에어포항은 김포-포항 노선에 50인승 항공기 2대를 투입하고 제주 노선으로 확장했지만 평균 탑승률이 60%에도 미치지 못하는 등 수지 악화에서 벗어나지 못했다.

결국 경영난을 견디지 못하고 베스트에어라인으로 경영권이 바뀌었지만 인수자 측은 경영 재무상황을 세밀히 살펴본다는 이유로 한 때 자금 투입을 꺼리는 등 원만한 해결에 어려움을 겪었다.

항공소식 에어포항, 경영난으로 출범 8개월 만에 경영권 바뀌어(2018/10/23)

여기에 항공기 2대 중 한 대가 결함으로 정비에 들어가면서 상황은 더욱 악화되었고 에어포항은 경영권 인수인계와 관련하여 조직과 항공기를 재점검하기 위해 오는 12월 한 달간 김포-포항 노선을 운항을 중지한다고 밝혔다.

에어포항 측이 그동안 요청해왔던 경북도와 포항시 출자가 이루어지지 않았고 인수한 베스트에어라인 역시 포항-김포 노선 지원금을 요청했지만 움직임이 없자 운항 중단으로 대응하는 것 아니냐는 의혹이 나오고 있다.

공식적으로 12월 한 달 운항 중단이지만 그 이후 계획은 아직 정해진 것이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항공소식 경영난 에어포항, 경북도 내년 합병 계획(2018/6/12)
항공소식 에어포항 이륙 한 달, 실적 저조해(2018/3/12)
항공소식 에어포항, 상업비행 개시 ··· 정기 여객 항공사 9개로 늘어(2018/2/8)

 

작성자의 다른 글
댓글
0
Profile

로그인

아이디
비밀번호
ID/PW 찾기
아직 회원이 아니신가요? 회원가입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