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

로그인

아이디
비밀번호
ID/PW 찾기
아직 회원이 아니신가요? 회원가입 하기

일본 오이타 공항에서 휴대수하물에 가위가...

Profile
caff
오늘 아침일이라네요... 일본 큐슈의 오이타 공항에선 승객의 휴대수화물에서 가위가 발견되서는 승객 전원이 내려서 다시 보안검사를 받았다네요... 승무원이 오버헤드빈의 수하물을 정리하던 중 가위가 떨어졌다는데... 하마터면 다칠뻔 했겠네요... 사고기는 전일본공수(ANA)이고 동시간대 출발예정인 JAL의 승객까지 총 311명이 내려서 보안검사를 다시 받고 1시간 20분 후 출발했다는데.... 왜 가위가 검색대에서 안걸린건지는 불명이라네요..

솔직히 작년 12월달에 하네다공항에서 국내선 보안검색을 받아봤는데 꽤나 철저하더군요.. 조금이라도 의심가는건 다 물어보고 꺼내겠다고 하고 빈 텀블러 속까지 빈걸 보여줘야되고.. 그걸 또 꺼내는건 직원이 하고 오픈하는건 승객 자신이 멀찍이 떨어져서 오픈하게끔 한다음 한번 더 엑스레이 검사대 통과시키고.. 엄청 보안에 철저하구나 생각했는데 검색대에 들어가기전(출발장으로 들어가기전)에 본인확인도 안하고 그냥 티켓만 있으면 들여보내주는거에는 좀 당황했었어요... 국내선은 위장탑승이고 뭐고 신경 안쓰는건가.. 좀 철저한건지 허술한건지 헷갈리더라구요.... 그래서 이런 일이 생긴걸까요...?
댓글
3
  • 마래바
    2015.08.02
    헐~
    가위.. 철재인데 엑스레이에서 걸리지 않았다면 뭔가 좀 문제인데요..
  • 마래바
    캘리브
    캘리브
    내댓글
    2015.08.02
    @마래바 님에게 보내는 답글
    개인적으로는 솔직히 보안검색 철저히 한다고 하지만 걸러지지 않는게 상당수 있다고 생각해요..
    얼마전 미국에서도 테스트로 위장 통과해 봤는데 상당수가 통과됐다고 하던데요.
  • 어머
    어머
    내댓글
    2015.08.03
    이 건인 모양이네요.
    https://www.asahi.com/articles/ASH814DR3H81TPJB007.html
Profile

로그인

아이디
비밀번호
ID/PW 찾기
아직 회원이 아니신가요? 회원가입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