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항공사별 유류할증료 부과 (거리) 기준

고려한2016.04.08 09:49조회 수 1172추천 수 1댓글 0

  • 유류할증료 부과 방식 거리제로 변경

항공운임에 부가되는 여러가지 추가 요금 중 하나가 유류할증료다.

하지만 그 부과기준의 형평성 문제로 제기되어 온 (국가별, 대륙별 부과) 문제가 2016년 5월부터는 변경된 기준으로 적용된다.

기존에는 운항 거리와는 상관없이 지역별로 유류할증료를 부과해 왔으나 앞으로는 단순한 지역이 아닌 항공노선 운항 거리에 따라 유류할증료를 책정하게 된다.

[항공소식] 항공 유류할증료 부과 기준, 거리제로 바뀐다(2016/3/9)

새로 부과되는 유류할증료 기준은 항공편 운항 거리에 따라 결정되며 항공사가 자율적으로 결정할 수 있다.

 

 

■ 대한항공

운항거리(마일, Mile) 취항 지역
~ 500 미만 일본, 중국
(후쿠오카, 오카야마, 가고시마, 웨이하이, 다롄, 선양, 칭다오, 옌지 등)
500 ~ 1,000 미만 일본, 중국, 동북아
(타이베이, 블라디보스토크, 베이징, 항저우, 난징, 허페이, 황산, 정저우, 창사 등)
1,000 ~ 1,500 미만 중국(시안, 샤먼, 광저우, 홍콩), 울란바타르, 이르쿠츠크
1,500 ~ 2,000 미만 부산/제주-괌, 동남아(마닐라, 쿤밍, 하노이, 세부, 다낭, 세부)
2,000 ~ 3,000 미만 괌, 우루무치, 동남아(치앙마이, 팔라우, 시엠립, 호치민, 프놈펜, 방콕, 양곤, 푸껫, 싱가포르, 쿠알라품푸르, 싱가포르), 인도(델리)
3,000 ~ 4,000 미만 인도네시아(자카르타, 발리), 인도(뭄바이), 콜롬보, 타슈켄트
4,000 ~ 5,000 미만 미주(호놀룰루), 유럽(러시아 서부), 중동(테헤란, 두바이, 리야드, 이스탄불), 호주(브리즈번)
5,000 ~ 6,500 미만 미주 서부, 유럽(파리, 런던 등), 중동(제다, 텔아비브), 대양주(시드니, 오클랜드)
6,500 ~ 10,000 미만 미주 동부(시카고, 토론토, 댈러스, 뉴욕, 워싱턴, 휴스턴, 애틀란타)
10,000 이상 ~ 브라질(상파울루)

☞ 2016년 7월 1일 부 (발권일 기준)

대권거리 기준이므로 세부 노선에 따라 달라짐 (부산-상하이는 500마일 미만이지만 김포-상하이는 1,000마일 미만으로 분류)

 

 

■ 아시아나항공

운항거리(마일, Mile) 취항 지역
~ 499 구마모토, 다롄, 다카마츠, 마쓰야마, 미야자키, 선양, 옌지, 옌타이, 요나고, 웨이하이, 창춘, 칭다오, 후쿠오카, 히로시마
500 ~ 999 나고야, 난징, 도야마, 도쿄, 베이징, 상하이, 센다이, 시즈오카, 오사카, 오키나와, 창사, 타이베이, 톈진, 하바로프스크, 하얼빈, 항저우
1,000 ~ 1,499 광저우, 구이린, 선전, 시안, 청두, 충칭, 홍콩, 사할린
1,500 ~ 1,999 다낭, 마닐라, 사이판, 세부, 클라크필드, 하노이
2,000 ~ 2,499 방콕, 호찌민, 씨엠립, 코타키나발루, 팔라우, 프놈펜
2,500 ~ 2,999 델리, 싱가포르, 아스타나, 알마티, 푸껫
3,000 ~ 3,999 자카르타, 타슈켄트
4,000 ~ 4,999 이스탄불, 호놀룰루
5,000 ~ 뉴욕, 런던, 로마, 로스앤젤레스, 샌프란시스코, 시드니, 시애틀, 시카고, 파리, 프랑크푸르트

☞ 2016년 5월 1일 부 (발권일 기준)

대권거리 기준에 따라 사이판이 미주 지역과 분리되어 동남아 지역과 같은 분류에 포함

 

 

■ 제주항공

운항거리(마일, Mile) 취항 지역
~500 미만 인천/부산-후쿠오카, 부산-오사카, 인천-웨이하이, 인천-칭다오
500~1,000 미만 인천/김포-오사카, 인천-나리타, 인천-나고야, 인천/부산-오키나와, 인천-삿포로, 인천/부산 - 스좌장, 인천-자무스, 인천/부산-타이페이, 대구-북경
1,000~1,500 미만 인천-홍콩
1,500~2,000 미만 인천-마닐라, 인천-세부, 인천-하노이, 인천-다낭, 인천/부산-괌, 인천-사이판
2,000~2,500 미만 인천/부산-방콕, 인천-코타키나발루

 

 

■ 진에어

운항거리(마일, Mile) 취항 지역
~600 미만 상해, 후쿠오카, 오사카, 우시
600~1,200 미만 오키나와, 삿포로, 시안, 타이페이
1,200~1,800 미만 홍콩, 마카오, 클락, 하노이
1,800~2,400 미만 다낭, 세부, 비엔티안, 사이판, 괌, 코타키나발루, 방콕
2,400~3,600 미만 푸켓
3,600~4,600 미만 하와이

 

 

■ 이스타항공

운항거리(마일, Mile) 취항 노선
~400 미만 부산-오사카, 인천-후쿠오카
400~700 미만 인천-오사카, 청주-다롄, 청주-선양, 청주-상하이, 청주-닝보, 인천-지난
700~1,100 미만 인천-도쿄, 인천-오키나와, 청주-옌지, 청주-하얼빈, 김포-송산, 인천-타오위엔
1,100~1,500 미만 인천-홍콩, 청주-홍콩
1,500~1,900 미만 -
1,900~2,300 미만 인천-방콕, 부산-방콕, 제주-방콕, 인천-시엠립, 인천-코타키나발루
2,300 이상 인천-푸켓

 

 

■ 에어부산

운항거리(마일, Mile) 취항 지역
~700 미만 후쿠오카, 오사카, 나리타, 칭다오
700~1,400 미만 삿포로, 연길, 서안, 장가계, 타이베이, 가오슝, 홍콩, 마카오
1,400~2,200 울란바토르, 세부, 괌, 다낭, 씨엠립

 

 

■ 티웨이항공

운항거리(마일, Mile) 취항 지역/노선
~600 미만 인천-후쿠오카, 인천-사가, 대구-오사카, 인천-오이타, 인천-지난, 대구-상하이, 인천-오사카
600~1,200 미만 김포-타이베이(송산), 대구-타이베이(타오위안), 인천-오키나와, 인천-삿뽀로, 인천-인촨
1,200~1,800 미만 제주-난닝, 인천-산야
1,800~2,400 대구-괌, 인천-비엔티안, 인천-괌, 인천-호치민, 인천-방콕

 

하지만 최근 국제유가 하락으로 인해 이번 거리제 전환과는 관계없이 유류할증료는 당분간은 '0원' 체제가 유지될 것으로 보인다.

(2016년 5월 기준)

#유류할증료 #FuelSurcharge #항공운임 #항공권 #항공요금 #거리제 #국제선 #항공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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항공 유류할증료(Fuel Surcharge) 현황 (2016년 5월) 미국 항공사 품질 순위(AQR) - 2016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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