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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내 인터넷 완전 정복 - 미국 이외 항공사들 (2014년 1월 기준)

마래바2014.01.19 02:27Views 7059Votes 1Comment 0

얼마 전 항공기 안에서 전자기기 사용 제한이 완화되었다.

[항공소식] 기내 전자기기 사용, 델타/제트블루 가장 먼저 적용

어지간한 전자기기의 기내 사용이 가능해짐에 따라 기내 인터넷도 더욱 활성화될 것으로 보인다.

항공기내 인터넷은 미국이 가장 적극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이는 항공기에서 인터넷 사용 방식이 미국 대륙 내에서 인공위성을 통하지 않고 지상에서 직접 전파를 쏘아 올려 사용하는 방식으로 비교적 비용 등에서 큰 장점이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대양(바다)을 건너고, 다른 국가 경계선을 건너는 항공기들은 여러가지 제한 때문에 미국과 같은 방식으로의 인터넷 서비스는 쉽지 않아 대부분 인공위성을 통하는 방식을 사용한다.



미국 이외 항공사들이 제공하는 기내 (무선) 인터넷 서비스에 대한 정보다. (2014년 1월 기준)

< Aer Lingus >

  • 서비스 제공 방식/업체 : 파나소닉 에비오닉 (Panasonic Avionics)
  • 대상 노선/기종 : 대서양 노선 / A330 기종
  • 요금 : €10.95/시간, €19.95/일 (비즈니스 클래스 무료)


< Aerofloat >

  • 서비스 제공 방식/업체 : 온에어 (OnAir)
  • 대상 노선/기종 : 장거리 전노선 / A330, B777 26기
  • 요금 : 사용 기기, 용량별 과금 방식
    • 스마트폰 : 14/3MB (/10MB)
    • 태블릿/노트북 : /3MB (/10MB)


< Air France & KLM >

  • 서비스 제공 방식/업체 : 파나소닉 에비오닉 (Panasonic Avionics)
  • 대상 노선/기종 : 뉴욕(AF), 파나마(KL) / B777 일부 (현재 테스트 중 - 2014년말 까지)
  • 요금 : €10.95/시간, €19.95/일


< British Airways >

  • 서비스 제공 방식/업체 : 온에어 (OnAir)
  • 대상 노선/기종 : 뉴욕 노선 / A318 기종 (현재 테스트 중)
  • 요금 : 사용량에 따른 과금 방식
    • Club World London City (비즈니스 클래스) 만 이용 가능
    • 스마트폰 SMS 무료 제공 예정이나, 해당폰 로밍 기준에 따르므로 통신 요금 과다 발생 가능성 있음


< Cathay Pacific >

  • 서비스 제공 방식/업체 : 파나소닉 에비오닉 (Panasonic Avionics) 예정
  • 대상 노선/기종 : -
  • 요금 : -


< Cebu Pacific Air >


< Dragonair >

  • 서비스 제공 방식/업체 : 파나소닉 에비오닉 (Panasonic Avionics) 예정
  • 대상 노선/기종 : 서비스 계획 중
  • 요금 : -


< EgyptAir >

  • 서비스 제공 방식/업체 : 온에어 (OnAir)
  • 대상 노선/기종 : A330, A300 기종
  • 요금 : GSM 방식 (SMS/email 이용)
    • 스마트폰 : 14/3MB
    • 태블릿/노트북 : /3MB


< Emirates >

  • 서비스 제공 방식/업체 : 온에어 (OnAir)
  • 대상 노선/기종 : 대서양 노선 / A380, B777 일부 기종
  • 요금 : 기본 이용료 + 사용량 과금 방식
    • 기본요금(스마트폰 14.75, 태블릿/노트북 .50)에 사용량 만큼 과금하는 방식
    • GPRS/EDGE 방식 적용한 모바일 서비스 (로밍 요금) 가능


< Etihad Airways >

  • 서비스 제공 방식/업체 : 에어로 모바일 (AeroMobile)
  • 대상 노선/기종 : B777, A330, A340 기종
  • 요금 : .95/2시간, .95/4시간, .95/비행중
  • 기타 : OnAir 서비스도 이용 가능 (/4MB) - 스마트폰, 태블릿/노트북 등


< EVA Air >

  • 서비스 제공 방식/업체 : 계획 중 (2014년 내 계획 발표 예정)
  • 대상 노선/기종 : -
  • 요금 : -


< Finn Air >

  • 기내 인터넷 서비스 계획 없음


< Garuda Indonesia >

  • 서비스 제공 방식/업체 : 파나소닉 에비오닉 (Panasonic Avionics)
  • 대상 노선/기종 : B777-300, A330 기종 (보도내용)
  • 요금 : .95/시간, .95/일


< Gulf Air >

  • 서비스 제공 방식/업체 : 파나소닉 에비오닉 (Panasonic Avionics)
  • 대상 노선/기종 : 장거리 노선 / A330 기종
  • 요금 : /시간, /일


< Hong Kong Airlines >

  • 서비스 제공 방식/업체 : 온에어 (OnAir)
  • 대상 노선/기종 : 홍콩-런던 노선 / A330 기종
  • 요금 : 현재 무료 (유료 검토 중으로 MB 당 14 예상)


< Iberia > - 준비 중 (2014년 여름 경 실시 예정)

  • 서비스 제공 방식/업체 : 파나소닉 에비오닉 (Panasonic Avionics)
  • 대상 노선/기종 : 마드리드-미국 노선 / A330, A340 기종
  • 요금 : €5/5MB


< Icelandair >

  • 서비스 제공 방식/업체 : Row 44
  • 대상 노선/기종 : -
  • 요금 : -
  • 기타 : 2013년 서비스 실시 계획이었으나 지연되고 있으며, 2015년 가능 예상


< Japan Airlines >

  • 서비스 제공 방식/업체 : 파나소닉 에비오닉 (Panasonic Avionics)
  • 대상 노선/기종 : 도쿄 - 미국/구주 일부 노선(뉴욕, 시카고, LA, 파리, 프랑크푸르트, 런던, 자카르타
  • 요금 : .95/시간, .95/24시간
    • JAL Card, JAL USA Card, JAL-SPD Bank Card 결재 시 .75/시간
  • 세부내용 : 홈페이지


< Libyan Airlines >

  • 서비스 제공 방식/업체 : 온에어 (OnAir)
  • 대상 노선/기종 : 트리폴리 중심 장거리 노선 / A330 기종 (보도내용)
  • 요금 : -
  • 기타 : WiFi 방식 및 Mobile GSM 서비스


< Lufthansa >

  • 서비스 제공 방식/업체 : 파나소닉 에비오닉 (Panasonic Avionics)
  • 대상 노선/기종 : 장거리 노선 (90% 이상) 
  • 요금 : €10.95/시간, €19.95/24시간 (마일리지 사용 가능 3,500마일 혹은 7,000마일)
  • 세부내용 : 홈페이지
  • 기타 : 중국 영공 및 케이프타운 노선에서는 인터넷 사용 불가 (서비스 인공위성 불충분)


< Mango Airlines >

  • 서비스 제공 방식/업체 : G-Connect service
  • 대상 노선/기종 : -
  • 요금 : 

    얼마 전 항공기 안에서 전자기기 사용 제한이 완화되었다.

    [항공소식] 기내 전자기기 사용, 델타/제트블루 가장 먼저 적용

    어지간한 전자기기의 기내 사용이 가능해짐에 따라 기내 인터넷도 더욱 활성화될 것으로 보인다.

    항공기내 인터넷은 미국이 가장 적극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이는 항공기에서 인터넷 사용 방식이 미국 대륙 내에서 인공위성을 통하지 않고 지상에서 직접 전파를 쏘아 올려 사용하는 방식으로 비교적 비용 등에서 큰 장점이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대양(바다)을 건너고, 다른 국가 경계선을 건너는 항공기들은 여러가지 제한 때문에 미국과 같은 방식으로의 인터넷 서비스는 쉽지 않아 대부분 인공위성을 통하는 방식을 사용한다.



    미국 이외 항공사들이 제공하는 기내 (무선) 인터넷 서비스에 대한 정보다. (2014년 1월 기준)

    < Aer Lingus >

    • 서비스 제공 방식/업체 : 파나소닉 에비오닉 (Panasonic Avionics)
    • 대상 노선/기종 : 대서양 노선 / A330 기종
    • 요금 : €10.95/시간, €19.95/일 (비즈니스 클래스 무료)


    < Aerofloat >

    • 서비스 제공 방식/업체 : 온에어 (OnAir)
    • 대상 노선/기종 : 장거리 전노선 / A330, B777 26기
    • 요금 : 사용 기기, 용량별 과금 방식
      • 스마트폰 : $5/3MB ($10/10MB)
      • 태블릿/노트북 : $10/3MB ($30/10MB)


    < Air France & KLM >

    • 서비스 제공 방식/업체 : 파나소닉 에비오닉 (Panasonic Avionics)
    • 대상 노선/기종 : 뉴욕(AF), 파나마(KL) / B777 일부 (현재 테스트 중 - 2014년말 까지)
    • 요금 : €10.95/시간, €19.95/일


    < British Airways >

    • 서비스 제공 방식/업체 : 온에어 (OnAir)
    • 대상 노선/기종 : 뉴욕 노선 / A318 기종 (현재 테스트 중)
    • 요금 : 사용량에 따른 과금 방식
      • Club World London City (비즈니스 클래스) 만 이용 가능
      • 스마트폰 SMS 무료 제공 예정이나, 해당폰 로밍 기준에 따르므로 통신 요금 과다 발생 가능성 있음


    < Cathay Pacific >

    • 서비스 제공 방식/업체 : 파나소닉 에비오닉 (Panasonic Avionics) 예정
    • 대상 노선/기종 : -
    • 요금 : -


    < Cebu Pacific Air >


    < Dragonair >

    • 서비스 제공 방식/업체 : 파나소닉 에비오닉 (Panasonic Avionics) 예정
    • 대상 노선/기종 : 서비스 계획 중
    • 요금 : -


    < EgyptAir >

    • 서비스 제공 방식/업체 : 온에어 (OnAir)
    • 대상 노선/기종 : A330, A300 기종
    • 요금 : GSM 방식 (SMS/email 이용)
      • 스마트폰 : $5/3MB
      • 태블릿/노트북 : $10/3MB


    < Emirates >

    • 서비스 제공 방식/업체 : 온에어 (OnAir)
    • 대상 노선/기종 : 대서양 노선 / A380, B777 일부 기종
    • 요금 : 기본 이용료 + 사용량 과금 방식
      • 기본요금(스마트폰 $2.75, 태블릿/노트북 $7.50)에 사용량 만큼 과금하는 방식
      • GPRS/EDGE 방식 적용한 모바일 서비스 (로밍 요금) 가능


    < Etihad Airways >

    • 서비스 제공 방식/업체 : 에어로 모바일 (AeroMobile)
    • 대상 노선/기종 : B777, A330, A340 기종
    • 요금 : $11.95/2시간, $17.95/4시간, $21.95/비행중
    • 기타 : OnAir 서비스도 이용 가능 ($10/4MB) - 스마트폰, 태블릿/노트북 등


    < EVA Air >

    • 서비스 제공 방식/업체 : 계획 중 (2014년 내 계획 발표 예정)
    • 대상 노선/기종 : -
    • 요금 : -


    < Finn Air >

    • 기내 인터넷 서비스 계획 없음


    < Garuda Indonesia >

    • 서비스 제공 방식/업체 : 파나소닉 에비오닉 (Panasonic Avionics)
    • 대상 노선/기종 : B777-300, A330 기종 (보도내용)
    • 요금 : $11.95/시간, $21.95/일


    < Gulf Air >

    • 서비스 제공 방식/업체 : 파나소닉 에비오닉 (Panasonic Avionics)
    • 대상 노선/기종 : 장거리 노선 / A330 기종
    • 요금 : $15/시간, $30/일


    < Hong Kong Airlines >

    • 서비스 제공 방식/업체 : 온에어 (OnAir)
    • 대상 노선/기종 : 홍콩-런던 노선 / A330 기종
    • 요금 : 현재 무료 (유료 검토 중으로 MB 당 $5 예상)


    < Iberia > - 준비 중 (2014년 여름 경 실시 예정)

    • 서비스 제공 방식/업체 : 파나소닉 에비오닉 (Panasonic Avionics)
    • 대상 노선/기종 : 마드리드-미국 노선 / A330, A340 기종
    • 요금 : €5/5MB


    < Icelandair >

    • 서비스 제공 방식/업체 : Row 44
    • 대상 노선/기종 : -
    • 요금 : -
    • 기타 : 2013년 서비스 실시 계획이었으나 지연되고 있으며, 2015년 가능 예상


    < Japan Airlines >

    • 서비스 제공 방식/업체 : 파나소닉 에비오닉 (Panasonic Avionics)
    • 대상 노선/기종 : 도쿄 - 미국/구주 일부 노선(뉴욕, 시카고, LA, 파리, 프랑크푸르트, 런던, 자카르타
    • 요금 : $11.95/시간, $21.95/24시간
      • JAL Card, JAL USA Card, JAL-SPD Bank Card 결재 시 $10.75/시간
    • 세부내용 : 홈페이지


    < Libyan Airlines >

    • 서비스 제공 방식/업체 : 온에어 (OnAir)
    • 대상 노선/기종 : 트리폴리 중심 장거리 노선 / A330 기종 (보도내용)
    • 요금 : -
    • 기타 : WiFi 방식 및 Mobile GSM 서비스


    < Lufthansa >

    • 서비스 제공 방식/업체 : 파나소닉 에비오닉 (Panasonic Avionics)
    • 대상 노선/기종 : 장거리 노선 (90% 이상) 
    • 요금 : €10.95/시간, €19.95/24시간 (마일리지 사용 가능 3,500마일 혹은 7,000마일)
    • 세부내용 : 홈페이지
    • 기타 : 중국 영공 및 케이프타운 노선에서는 인터넷 사용 불가 (서비스 인공위성 불충분)


    < Mango Airlines >

    • 서비스 제공 방식/업체 : G-Connect service
    • 대상 노선/기종 : -
    • 요금 : $3/30MB, $5/60MB (사용량 과금)
    • 세부내용 : 홈페이지


    < Norwegian  >

    • 서비스 제공 방식/업체 : 파나소닉 에비오닉 (Panasonic Avionics)
    • 대상 노선/기종 : B737-800 전 기재
    • 요금 : -
    • 세부내용 : 홈페이지


    < Oman Air >

    • 서비스 제공 방식/업체 : 온에어 (OnAir)
    • 대상 노선/기종 : A330 기종
    • 요금 : 스마트폰 ($5 ~ $15) 태블린/노트북 ($15 ~ $40)
    • 세부내용 : 홈페이지


    < Philippines Airlines >

    • 서비스 제공 방식/업체 : 온에어 (OnAir)
    • 대상 노선/기종 : 장거리 노선 / A330, B777 기종
    • 요금 : -
    • 세부내용 : 홈페이지


    < Qatar Airways >

    • 서비스 제공 방식/업체 : 온에어 (OnAir)
    • 대상 노선/기종 : B787 (인터넷/모바일), A319/320/321(모바일 서비스) 기종
    • 요금 : 다른 OnAir 서비스 항공사와 비슷한 요금 수준
    • 세부내용 : 홈페이지


    < Royal Jordanian >

    • 서비스 제공 방식/업체 : 온에어 (OnAir)
    • 대상 노선/기종 : B787 기종
    • 요금 : -
    • 세부내용 : 홈페이지


    < Saudia Airlines >

    • 서비스 제공 방식/업체 : 온에어 (OnAir)
    • 대상 노선/기종 : A330, B777
    • 요금
      • SMS, MMS, e-mail : GSM 휴대전화 로밍 요금 과금 방식
      • WiFi : 스마트폰 : $5/3MB ~ , 태블릿/노트북 : $15/10MB ~
    • 세부내용 : - 


    < SAS >

    • 서비스 제공 방식/업체 : 온에어 (OnAir)
    • 대상 노선/기종 : B737-800 기종
    • 요금 : 세부 요금표
      • 노르딕 구간 ($10), 유럽내 구간 ($15)
    • 세부내용 : 홈페이지
    • 기타 : EnroBonus 회원, SAS Plus 회원, 비즈니스클래스 승객은 무료 인터넷


    < Singapore Airlines >

    • 서비스 제공 방식/업체 : 온에어 (OnAir)
    • 대상 노선/기종 : A380, B777, A330
    • 요금 : 시간 혹은 사용량에 따른 과금 방식
      • $9.99/10MB, $11.95/시간
    • 세부내용 : 홈페이지


    < TAP Portugal >

    • 서비스 제공 방식/업체 : 온에어 (OnAir) WiFi
    • 대상 노선/기종 : 대서양 노선 / A330
    • 요금
      • 모바일 디바이스 : $6/4MB, $12/10MB
    • 세부내용 : 홈페이지


    < Thai Airways > - 계획 중

    • 서비스 제공 방식/업체 : -
    • 대상 노선/기종 : -
    • 요금 : -


    < Transaero Arilines >

    • 서비스 제공 방식/업체 : Row 44 (보도내용)
    • 대상 노선/기종 : 중장거리 노선 / B747, B777, B737
    • 요금
      • 장거리 : 비행 중 $25 혹은 시간당 $12
      • 중거리 : 비행 중 $18 혹은 시간당 $8


    < Turkish Airlines >

    • 서비스 제공 방식/업체 : PLANET IFE Platform / 파나소닉 에비오닉 (Panasonic Avionics)
    • 대상 노선/기종 : -
    • 요금 : 통신사 로밍 요금
    • 세부내용 : 홈페이지
    • 기타 : 간단한 단문 메시지 및 이메일 송수신 (방송 수신)


    < Virgin Atlantic >

    • 서비스 제공 방식/업체 : Aeromobile service
    • 대상 노선/기종 : 런던, 멘체스터 중심 운항편의 약 50%
    • 요금 : 통신사 로밍 요금
      • 장거리 : 비행 중 $25 혹은 시간당 $12
      • 중거리 : 비행 중 $18 혹은 시간당 $8
    • 기타 : 간단한 단문 메시지 및 이메일 송수신, 통화 (장시간 사용 시 과다 요금 가능성 - 세부내용)

    ( 참고 싸이트 )


    [관련 정보] 기내 인터넷 완전 정복 - 미국 항공사들 (2014년 1월 기준)


/30MB, 14/60MB (사용량 과금)
  • 세부내용 : 홈페이지

  • < Norwegian  >

    • 서비스 제공 방식/업체 : 파나소닉 에비오닉 (Panasonic Avionics)
    • 대상 노선/기종 : B737-800 전 기재
    • 요금 : -
    • 세부내용 : 홈페이지


    < Oman Air >

    • 서비스 제공 방식/업체 : 온에어 (OnAir)
    • 대상 노선/기종 : A330 기종
    • 요금 : 스마트폰 (14 ~ ) 태블린/노트북 ( ~ )
    • 세부내용 : 홈페이지


    < Philippines Airlines >

    • 서비스 제공 방식/업체 : 온에어 (OnAir)
    • 대상 노선/기종 : 장거리 노선 / A330, B777 기종
    • 요금 : -
    • 세부내용 : 홈페이지


    < Qatar Airways >

    • 서비스 제공 방식/업체 : 온에어 (OnAir)
    • 대상 노선/기종 : B787 (인터넷/모바일), A319/320/321(모바일 서비스) 기종
    • 요금 : 다른 OnAir 서비스 항공사와 비슷한 요금 수준
    • 세부내용 : 홈페이지


    < Royal Jordanian >

    • 서비스 제공 방식/업체 : 온에어 (OnAir)
    • 대상 노선/기종 : B787 기종
    • 요금 : -
    • 세부내용 : 홈페이지


    < Saudia Airlines >

    • 서비스 제공 방식/업체 : 온에어 (OnAir)
    • 대상 노선/기종 : A330, B777
    • 요금
      • SMS, MMS, e-mail : GSM 휴대전화 로밍 요금 과금 방식
      • WiFi : 스마트폰 : 14/3MB ~ , 태블릿/노트북 : /10MB ~
    • 세부내용 : - 


    < SAS >

    • 서비스 제공 방식/업체 : 온에어 (OnAir)
    • 대상 노선/기종 : B737-800 기종
    • 요금 : 세부 요금표
      • 노르딕 구간 (), 유럽내 구간 ()
    • 세부내용 : 홈페이지
    • 기타 : EnroBonus 회원, SAS Plus 회원, 비즈니스클래스 승객은 무료 인터넷


    < Singapore Airlines >

    • 서비스 제공 방식/업체 : 온에어 (OnAir)
    • 대상 노선/기종 : A380, B777, A330
    • 요금 : 시간 혹은 사용량에 따른 과금 방식
      • .99/10MB, .95/시간
    • 세부내용 : 홈페이지


    < TAP Portugal >

    • 서비스 제공 방식/업체 : 온에어 (OnAir) WiFi
    • 대상 노선/기종 : 대서양 노선 / A330
    • 요금
      • 모바일 디바이스 : /4MB, /10MB
    • 세부내용 : 홈페이지


    < Thai Airways > - 계획 중

    • 서비스 제공 방식/업체 : -
    • 대상 노선/기종 : -
    • 요금 : -


    < Transaero Arilines >

    • 서비스 제공 방식/업체 : Row 44 (보도내용)
    • 대상 노선/기종 : 중장거리 노선 / B747, B777, B737
    • 요금
      • 장거리 : 비행 중  혹은 시간당 
      • 중거리 : 비행 중  혹은 시간당 


    < Turkish Airlines >

    • 서비스 제공 방식/업체 : PLANET IFE Platform / 파나소닉 에비오닉 (Panasonic Avionics)
    • 대상 노선/기종 : -
    • 요금 : 통신사 로밍 요금
    • 세부내용 : 홈페이지
    • 기타 : 간단한 단문 메시지 및 이메일 송수신 (방송 수신)


    < Virgin Atlantic >

    • 서비스 제공 방식/업체 : Aeromobile service
    • 대상 노선/기종 : 런던, 멘체스터 중심 운항편의 약 50%
    • 요금 : 통신사 로밍 요금
      • 장거리 : 비행 중  혹은 시간당 
      • 중거리 : 비행 중  혹은 시간당 
    • 기타 : 간단한 단문 메시지 및 이메일 송수신, 통화 (장시간 사용 시 과다 요금 가능성 - 세부내용)

    ( 참고 싸이트 )


    [관련 정보] 기내 인터넷 완전 정복 - 미국 항공사들 (2014년 1월 기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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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내 인터넷 완전 정복 - 미국 항공사들 (2014년 1월 기준) 비상구 좌석 특징과 항공사별 요금 현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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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우리나라 저비용항공사 중 하나인 제주항공은 지난 2013년 9월부터 기내식을 유료로 판매하고 있다. [항공소식] 제주항공, 기내식 유료 서비스 시작 하지만 일부 ...
    2014.01.09 View 14568 Votes 3
    에어아시아, UM 서비스 없다. 아시아권에서 대표적으로 성공을 거둔 저비용항공사, 에어아시아. 저비용항공이라는 이름답게 각종 비용은 줄이고, 항공요금 가격까...
    2014.01.07 View 6547 Votes 1
    저비용항공은 말 그대로 투입되는 비용을 최대한 줄이고, 이를 바탕으로 저렴한 항공요금으로 승부하는 항공사다. 우리나라 저비용항공 시장은 독특한 환경을 배...
    2013.12.31 View 26038 Votes 6
    지금 항공업계는 미국 FCC 가 내놓을 결정에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FAA 가 비행 중 전자기기 사용 제한을 풀자 FCC 도 현대인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휴대전화...
    2013.12.29 View 3927 Votes 1
    * 유류할증료란 ? 유가가 급등하는 바람에 운임설정시의 운임만으로는 운항비용을 감당할 수 없는 사태에 대응하기 위한 조치로 1970년대에 해운업계가 도입했다....
    2013.12.13 View 24453 Votes 1
    항공기 안이라는 공간이 워낙 좁고 제한적이기 때문에 다른 어떤 곳에서보다 매너, 에티켓이 매우 중요하다. 처음 보는 낯선 이에게 싫은 소리 하기도 어려운 것...
    2013.12.13 View 6028 Votes 1
    말도 많고 탈도 많던, 아니 많았던 B787, 드림라이너로 인해 보잉은 한동안 홍역을 앓았다. [소식] B787 드림라이너 또 사고? 그리고 관련 사고 기록들 [소식] 미...
    2013.10.21 View 10724
    해외 여행을 하다 보면 상대적으로 정보를 확인하고 취득하는데 어려움이 많다. 매일 뉴스를 청취할 수 있는 것도 아니고, 설사 기회가 있더라도 얼마나 심각한 ...
    2013.09.06 View 4505 Votes 1
    American Aviation Academy  FSAcademy  Westwind  Sierra  KAAA  Ahart  Long Beach Hillsboro   http://cafe.naver.com/ch47d1/14294  전투기조종사 군조종사 ...
    2013.09.05 View 3693 Votes 1
      항공유학과 비행학교장의 취업 추천서...   오늘 오후 잠깐의 소나기와함께 저의 사무실에 미국에서 택배가하나 왔습니다. 감사하게도 비행학교장님 께서 얼마...
    2013.08.17 View 5727 Votes 1
    항공기 안은 상당히 춥다. 그 이유는? 가장 기본적인 이유는, 약간 추우면 몸을 따뜻하게 만들 방법이 있지만, 기내가 더우면 해결할 방법이 없기 때문이다. [항...
    2013.07.27 View 1547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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