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

로그인

아이디
비밀번호
ID/PW 찾기
아직 회원이 아니신가요? 회원가입 하기

이탈리아 피우미치노공항 터미널 환승관련

Profile
lubykim

서울 인천공항 - 이탈리아 피우미치노공항 - 브라질 과룰루스 공항 여정입니다

처음 경험하는 여정이어서 묻습니다

항공권을 보니 서울 출발 1터미널 - 이탈리아 도착 3터미널 - (환승) 이탈리아 출발 1터미널로

되어 있습니다

환승방법 및 환승/탑승 절차를 쉽게 알려주셨으면 감사하겠습니다 ^^

댓글
1
  • 마래바
    2018.11.28

    정확한 항공편 스케줄 정보가 있으면 좋겠지만 없는 관계로 터미널 추정해서 설명 드릴게요.

    인천 - (아시아나) - 피우미치노 - (알리탈리아) - 과룰류스

     

    피우미치노공항 홈페이지에서 환승에 대해 확인해 봤더니 다음과 같이 나오네요.

    부치는 수하물이 있고, 아시아나항공에서 알리탈리아 탑승권을 받지 못했다는 전제입니다.

     

     

    피우미치노공항 도착해서 짐 수취 지역으로 가서 여권 심사 받고, 짐을 찾아 나와서 1터미널 출발로 가서 체크인, 보안검사를 거쳐 다시 여권 심사 받고 게이트로 간다고 나와 있습니다.

     

     

    그리고 아시아나항공 홈페이지에서는 국제선 -> 국제선 환승을 다음과 같이 안내하고 있습니다.

    E 게이트 하기(한국 탑승동과 같은 개념) 후 모노레일 탑승하여 Terminal 3로 이동 및 보안 검색 통과 후 해당 편 탑승구나 환승 카운터에서 수속. 
    (B/C/D AREA 환승시 환승 입국 심사 통과) 
    * B/C/D : 국내선 및 EU 항공편 
    * E : EU외 국가 항공편

     

    문의하신 분의 이후 연결편이 브라질(EU외 국가 항공편) 행이므로 별도 환승구역이 없다고 하니 아래와 같은 순서로 진행됩니다.

    하기 -> 모노레일 -> 터미널3 -> 보안검색 -> E 지역 이동 -> 탑승수속 -> 항공기 탑승

     

    아시아나항공은 수하물 분실 방지를 위해 가급적 피우미치노공항에서 찾은 후 재수속 하도록 추천하고 있습니다. 특히 분리발권인 경우 연결편 항공사 재량으로 결정되므로 터미널3에서 짐을 찾으신 후 E 지역으로 이동해 탑승수속, 항공기 탑승하는 것이 안전할 것 같습니다.

     

Profile

로그인

아이디
비밀번호
ID/PW 찾기
아직 회원이 아니신가요? 회원가입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