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여닫기
Toggle preferences menu
개인 메뉴 토글
로그인하지 않음
만약 지금 편집한다면 당신의 IP 주소가 공개될 수 있습니다.

IATA Clearing House: 두 판 사이의 차이

항공위키
잔글편집 요약 없음
잔글 (added Category:항공시스템 using HotCat)
 
(같은 사용자의 중간 판 5개는 보이지 않습니다)
1번째 줄: 1번째 줄:
==IATA Clearing House(ICH)==
IATA Clearing House(ICH)


== 설명 ==
[[IATA]] 가맹 [[항공사]]간의 운임정산을 목적으로 운영하고 있는 기구로 흔히 'ICH를 통해 정산한다'고 표현한다.  
[[IATA]] 가맹 [[항공사]]간의 운임정산을 목적으로 운영하고 있는 기구로 흔히 'ICH를 통해 정산한다'고 표현한다.  


이 ICH 는 IATA 에 가맹한 전 세계 모든 [[항공사]]의 [[항공권]]을 정산해 각 항공사 판매금액을 배분하는 기능을 담당하고 있다.  항공권 번호에는 항공사를 의미하는 고유의 코드가 포함되어 있어 이를 기반으로 어떤 항공사의 어떤 운임인지를 확인하고 계산하게 된다. 예를 들어 대한항공에게는 '180', 아시아나항공에게는 '988' 이라는 개별 Accounting 코드가 부여되어 있다.
이 ICH 는 IATA 에 가맹한 전 세계 모든 [[항공사]]의 [[항공권]]을 정산해 각 항공사 판매금액을 배분하는 기능을 담당하고 있다.<ref>[항공상식] [http://www.airtravelinfo.kr/xe/16096 항공권 협정(Ticket Agreement)과 항공사간 요금 분배에 관한 이야기]</ref> 항공권 번호에는 항공사를 의미하는 고유의 코드<ref>[관련자료] [https://www.iata.org/services/finance/clearinghouse/Documents/ich-members-list.pdf IATA Clearing House 가입 항공사 현황(pdf)]</ref>가 포함되어 있어 이를 기반으로 어떤 항공사의 어떤 운임인지를 확인하고 계산하게 된다. 예를 들어 대한항공에게는 '180', 아시아나항공에게는 '988' 이라는 개별 Accounting 코드가 부여되어 있다.
==참고==


* [[IATA SIS]]
{{각주}}


[[분류:여객]]
[[분류:항공시스템]]
[[분류:화물]]

2024년 4월 25일 (목) 20:11 기준 최신판

IATA Clearing House(ICH)

설명[편집 | 원본 편집]

IATA 가맹 항공사간의 운임정산을 목적으로 운영하고 있는 기구로 흔히 'ICH를 통해 정산한다'고 표현한다.

이 ICH 는 IATA 에 가맹한 전 세계 모든 항공사항공권을 정산해 각 항공사 판매금액을 배분하는 기능을 담당하고 있다.[1] 항공권 번호에는 항공사를 의미하는 고유의 코드[2]가 포함되어 있어 이를 기반으로 어떤 항공사의 어떤 운임인지를 확인하고 계산하게 된다. 예를 들어 대한항공에게는 '180', 아시아나항공에게는 '988' 이라는 개별 Accounting 코드가 부여되어 있다.

참고[편집 | 원본 편집]

각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