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여닫기
Toggle preferences menu
개인 메뉴 토글
로그인하지 않음
만약 지금 편집한다면 당신의 IP 주소가 공개될 수 있습니다.
편집 요약 없음
잔글 (added Category:운항 using HotCat)
 
(같은 사용자의 중간 판 5개는 보이지 않습니다)
1번째 줄: 1번째 줄:
==STA(Scheduled Time of Arrival)==
STA(Scheduled Time of Arrival) : 계획 도착 시각


[[항공사]]에 의해 사전에 공지된 항공편의 공식 도착 시각이다. 여기서 도착이란 항공기가 [[활주로]]에 착륙하는 시각이 아닌 활주로 착륙 후 [[유도로]]를 거쳐 승객이 하기하기 위해 [[터미널]] 혹은 [[주기장]]에 멈춰서는 순간을 말한다. [[공항]]에 따라 다소 차이가 있을 수 있으나 대개 착륙 후 10-15분 정도를 STA 로 설정한다. 관련된 용어로 [[STD]](Scheduled Time of Departure), [[ATD(Actual Time of Departure)]], [[ATA]](Actual Time of Arrival) 등이 있다.
== 설명 ==
[[항공사]]에 의해 사전에 공지된 항공편의 공식 도착 시각이다. 여기서 도착이란 항공기가 [[활주로]]에 착륙하는 시각이 아닌 활주로 착륙 후 [[유도로]]를 거쳐 승객이 하기하기 위해 [[터미널]] 혹은 [[주기장]]에 멈춰서는 순간을 말한다. [[공항]]에 따라 다소 차이가 있을 수 있으나 대개 착륙 후 10-15분([[택싱]] 시간) 정도를 감안해 STA로 설정한다.


==참고==
==출도착 시각 관련 약어==
 
{{:출도착 시각 약어}}{{각주}}
* [[STD]]
* [[STA]]
* [[ATD]]
* [[ATA]]
* [[ETD]]
* [[ETA]]
 
{{각주}}


[[분류:운항]]
[[분류:운항]]

2023년 1월 26일 (목) 22:54 기준 최신판

STA(Scheduled Time of Arrival) : 계획 도착 시각

설명[편집 | 원본 편집]

항공사에 의해 사전에 공지된 항공편의 공식 도착 시각이다. 여기서 도착이란 항공기가 활주로에 착륙하는 시각이 아닌 활주로 착륙 후 유도로를 거쳐 승객이 하기하기 위해 터미널 혹은 주기장에 멈춰서는 순간을 말한다. 공항에 따라 다소 차이가 있을 수 있으나 대개 착륙 후 10-15분(택싱 시간) 정도를 감안해 STA로 설정한다.

출도착 시각 관련 약어[편집 | 원본 편집]

구분 계획 예상 실제
출발 STD ETD ATD
도착 STA ETA ATA

각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