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령: 두 판 사이의 차이

686 바이트 추가됨 ,  2015년 12월 23일 (수)
편집 요약 없음
편집 요약 없음
편집 요약 없음
1번째 줄: 1번째 줄:
==기령(機齡, Fleet Age)==
==기령(機齡, Fleet Age)==


항공기의 나이를 의미하는 표현이다.
항공기의 나이를 의미하는 표현이다. 제작된지 오래된 [[항공기]], 즉 기령이 많은 항공기라 할지라도 정기적인 점검을 거친 항공기라면 안전에는 문제가 없다는 것이 기술적인 의견이다.


제작된지 오래된 [[항공기]], 즉 기령이 많은 항공기라 할지라도 정기적인 점검을 거친 항공기라면 안전에는 문제가 없다는 것이 기술적인 의견이지만 적지 않은 [[항공사]]들이 보유 항공기 평균 나이를 마케팅으로 이용하기도 한다. 한때 아시아나항공이 경쟁 항공사인 대한항공의 평균 기령을 두고 '낡은 항공기' 라 하며 마케팅으로 활용한 적이 있다.
 
==기령 마케팅==
 
오래된 항공기는 위험할 거라는 막연한 불안감을 조장하는 마케팅으로 아시아나항공이 상대적으로 평균 기령이 높았던 경쟁 [[항공사]] 대한항공의 항공기를 대상으로 '낡은 항공기' 마케팅을 벌인 적이 있다.<ref>[항공컬럼] [http://www.airtravelinfo.kr/xe/1050907 자신들이 했던 일은 까맣게 잊은 듯한 아시아나항공]</ref> 하지만 이는 결국 자신에게 되돌아오는 부메랑 같은 행위였다. 하지만 이 마케팅은 그 각인 효과가 대단해서 지금도 많은 사람들이 오래된 항공기는 '위험'할 거라는 막연한 불안감을 가지고 있는 것도 사실이다. 어처구니 없는 것은 국가마저 나서서 이런 분위기를 조장하고 있다는 점이다. <ref>[항공컬럼] [http://www.airtravelinfo.kr/xe/1123638 나이 많은 항공기 위험하다는 믿음을 국가가 조장?]</ref>




익명 사용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