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행선 편집하기

항공위키
경고: 로그인하지 않았습니다. 편집을 하면 IP 주소가 공개되게 됩니다. 로그인하거나 계정을 생성하면 편집자가 사용자 이름으로 기록되고, 다른 장점도 있습니다.

편집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이 편집을 되돌리려면 아래의 바뀐 내용을 확인한 후 게시해주세요.

최신판 당신의 편집
1번째 줄: 1번째 줄:
[[파일:Zeppellin NT amk.JPG|섬네일|비행선 (Zeppelin)]]
==비행선(Airship)==
비행선(Airship)


== 설명 ==
[[비행기]]처럼 날개에 [[양력]]을 발생하게 하는 구조에 의하지 않고, 헬륨이나 수소 등 공기보다 비중이 작은 기체를 주머니에 담아 떠 오르는 비행기구로, 기구(氣球)와는 달리 추진장치와 조종장치를 갖추고 있는 경항공기의 일종이다.
[[비행기]]처럼 날개에 [[양력]]을 발생하게 하는 구조에 의하지 않고, 헬륨이나 수소 등 공기보다 비중이 작은 기체를 주머니에 담아 떠 오르는 비행기구로, 기구(氣球)와는 달리 자유롭게 항행할 수 있도록 추진장치와 조종장치를 갖추고 있는 경항공기의 일종이다.


주된 구성은 부양가스, 가스용기, 추진장치, 안정보지장치, 조종장치, 승원실, 격류장치등으로 이루어져 있다. 선체의 구조에 따라 연식, 반경식, 경식비행선의 세가지 형식이 있다.
초기의 비행선은 군사용으로 개발되어 적국 상공에서 폭탄 투하 등에 활용되었으며 전쟁 이후 대서양 횡단 등의 민간 수용용으로 확대됐다. 하지만 1937년 미국-독일을 정기취항하던 독일의 힌덴부르크호(LZ129)가 미국 레이크허스트 착륙 직전 폭발하는 대참사가 벌어지며 내리막 길을 걷게 됐다.
== 주요 비행선 ==
=== 힌덴부르크 ===
{{빈 문단}}
=== 패스파인더 ===
구글 공동창업자 세르게이 브린이 2014년 설립한 LTA에서 개발 중인 비행선이다. 2022년 시험비행 예정인 1호는 120미터, 개발 중인 3호는 185미터 규모를 자랑해, 실제 비행에 성공할 경우 2022년 기준 현존하는 세계 최대 비행체가 될 전망이다.<ref>[https://airtravelinfo.kr/air_news/1499870 구글 공동창업자, 세계 최대 비행체 만든다]</ref>


==관련 용어==
==관련 용어==
{{참고
| 참고1 = 항공기
| 참고2 = 비행기
| 참고3 =
}}


== 참고 ==
* [[비행기]]


* [[하인리히 쿠비스]]
{{각주}}


[[분류:항공기]]
----
항공위키에서의 모든 기여는 다른 기여자가 편집, 수정, 삭제할 수 있다는 점을 유의해 주세요. 만약 여기에 동의하지 않는다면, 문서를 저장하지 말아 주세요.
또한, 직접 작성했거나 퍼블릭 도메인과 같은 자유 문서에서 가져왔다는 것을 보증해야 합니다(자세한 사항은 항공위키:저작권 문서를 보세요). 저작권이 있는 내용을 허가 없이 저장하지 마세요!

이 문서를 편집하려면 아래에 보이는 질문에 답해주세요 (자세한 정보):

취소 편집 도움말 (새 창에서 열림)

이 문서에서 사용한 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