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이동

물컵 갑질: 두 판 사이의 차이

98 바이트 추가됨 ,  2022년 12월 10일 (토)
편집 요약 없음
편집 요약 없음
편집 요약 없음
1번째 줄: 1번째 줄:
==물컵 갑질==
'''물컵 갑질'''


[[땅콩회항]]에 이은 [[대한항공]] 갑질 사건이다. 대한항공 회장 차녀인 [[조현민]] 전무가 자사 광고 제작을 위해 협의 중이던 회의에서 광고대행사 담당 팀장에게 물컵을 집어던지고 상대방 얼굴에 물을 투척했다고 전해지는 갑질 사건이다.
조현민 전 대한항공 전무가 벌인 갑질 사건이다.


2014년 장녀인 [[조현아]] 부사장이 출발을 위해 이미 움직이고 있던 뉴욕발 [[항공기]]를 되돌려 박창진 [[사무장]]을 내리게 했던 [[땅콩회항]] 사건 이후 또 다시 벌어진 대한항공 오너 가족의 갑질 행태다.
== 개요 ==
<onlyinclude>


이 갑질 사건은 여론을 악화시켰고 모친 갑질 사건까지 불거지면서 총수 일가의 관세포탈 혐의로 이어졌다. [[땅콩회항]] 갑질과 함께 2019년 [[조양호]] 회장 대한항공 사내이사 연임을 가로막은 주요 원인이 되었다.
[[땅콩회항]]에 이은 [[대한항공]] 관련 대표적인 갑질 사건이다. 대한항공 회장 차녀인 [[조현민]] 전무가 자사 광고 제작을 위해 협의 중이던 회의에서 광고대행사 담당 팀장에게 물컵을 집어던지면 사회적으로 큰 파문을 일으켰다.
 
</onlyinclude>
 
2014년 장녀인 [[조현아]] 부사장이 출발을 위해 이미 움직이고 있던 뉴욕발 [[항공기]]를 되돌려 박창진 [[사무장]]을 내리게 했던 [[땅콩회항]] 사건 이후 또 다시 벌어진 대한항공 오너 가족의 갑질 행태다. 이 갑질 사건은 여론을 악화시켰고 모친 갑질 사건까지 불거지면서 총수 일가의 관세포탈 혐의로 이어졌다. [[땅콩회항]] 갑질과 함께 2019년 [[조양호]] 회장 대한항공 사내이사 연임을 가로막은 주요 원인이 되었다.  


==진행사항 및 결과==
==진행사항 및 결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