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이동

제주항공 2216편 사고: 두 판 사이의 차이

383 바이트 추가됨 ,  수요일 15:54
편집 요약 없음
편집 요약 없음
110번째 줄: 110번째 줄:


=== 셀프 조사 ===
=== 셀프 조사 ===
1월 7일, 사고 관련 브리핑을 통해 박상우 국토부장관이 사태 수습과 함께 사고 책임을 지고 물러나겠다며 사의를 표명했다. 아울러 '셀프 조사' 논란이 이는 항공철도사고조사위원회 위원장(장만희 전 국토부 항공교통본부장)도 사퇴하고 상임위원(주종완 국토부 항공정책실장)도 사조위 업무에서 배제하기로 했다.<ref name=":0" />
1월 7일, 사고 관련 브리핑을 통해 박상우 국토부장관이 사태 수습과 함께 사고 책임을 지고 물러나겠다며 사의를 표명했다. 아울러 '셀프 조사' 논란이 이는 [[항공철도사고조사위원회]] 위원장(장만희 전 국토부 항공교통본부장)도 사퇴하고 상임위원(주종완 국토부 항공정책실장)도 사조위 업무에서 배제하기로 했다.<ref name=":0" />


[[항공철도사고조사위원회]]를 국무총리실 산하에 두는 '항공철도사고조사법' 일부 개정볍률안이 1월 8일 발의됐다. 사고 시점 당시 사조위는 국토교통부 산하 조직이다.
장만희 위원장은 무안공항 개량사업 진행했던 당시 인허가 기관인 부산지방항공청장으로 근무한 바 있어 [[항공철도사고조사위원회|사조위]]를 객관적으로 이끌어가기 어렵다는 지적이 있었다. 주종완 상임위원 사임은 아예 현직 국토부 관리를 배제하는 것이 좋겠다는 명분이 작용했다.
 
항공철도사고조사위원회를 국무총리실 산하에 두는 '항공철도사고조사법' 일부 개정볍률안이 1월 8일 발의됐다. 사고 시점 당시 사조위는 국토교통부 산하 조직이다.


==사고 원인==
==사고 원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