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이동
사이드바 토글
항공위키
검색
계정 만들기
개인 도구
계정 만들기
로그인
로그아웃한 편집자를 위한 문서
더 알아보기
토론
기여
둘러보기
대문
최근 바뀜
임의의 문서로
미디어위키 도움말
관련 사이트
항공여행정보
도구
여기를 가리키는 문서
가리키는 글의 최근 바뀜
특수 문서 목록
문서 정보
대한항공 480편 기내 난동 사건
편집하기 (부분)
문서
토론
한국어
읽기
편집
원본 편집
역사 보기
더 보기
읽기
편집
원본 편집
역사 보기
경고:
로그인하지 않았습니다. 편집을 하면 IP 주소가 공개되게 됩니다.
로그인
하거나
계정을 생성하면
편집자가 사용자 이름으로 기록되고, 다른 장점도 있습니다.
스팸 방지 검사입니다. 이것을 입력하지
마세요
!
== 사건 경과 == {{동영상 | 동영상 = <youtube>N0W02wHVRME</youtube> | 설명 = 언론을 통해 전해진 사건 | 스타일 = width: 203px; float: right; margin-left: 15px; clear: right; }} 2016년 [[12월 20일]], 베트남 하노이발 인천행 대한항공 기내에서 난동이 발생했다.<ref>[https://airtravelinfo.kr/air_news/1189954 대한항공 여객기내 난동, 승무원 대처 미흡?(2016.12.21)]</ref> 하노이공항 대한항공 [[라운지]]에서 양주 8잔 가량을 마신 임범준씨가 취한 상태로 낮 12시 30분경 [[항공기]]에 [[탑승]]했다. 탑승 후 양주 2잔을 추가로 요구해 마셨고 탑승 2시간이 지난 후부터 만취한 상태로 난동을 부리기 시작했다. 옆좌석 50대 중반 남성 승객 A씨의 [[기내식]] 반찬을 가져다 먹고 고추장을 집어가려고 하자 A씨가 이를 제지했다. 이에 임씨는 격분하며 "왜 나한테 반말을 하냐, 형 센스가 꽝이야'라며 고함을 치고 난동을 부렸다. [[객실 승무원]] [[사무장]](30대, 여성)과 A씨가 "가만히 있으라"며 제지했지만 무조건 기분 나쁘다며 갑자기 A씨 얼굴을 가격했다. 사무장은 법적처분을 받을 수 있다며 경고헀지만 임씨는 다시 A씨 얼굴을 가격했다. A씨가 자리를 피했지만 임씨는 뒤따라가며 괴성과 함께 항공기 벽을 치고 사무장에게 갑자기 얼굴을 들이대는 등 위협을 가했다. 결국 사무장에게도 폭행을 가했고 이를 제지하는 다른 [[승무원]]도 폭행했다. 제압하는 과정에서 지속적인 폭행과 몸싸움이 이어졌다. 사태가 심각해지자 다른 승객들이 가세해 임씨를 제지하기 위해 힘을 보탰고 여기에 승객 가운데 한 사람이었던 미국 유명 팝가수 리처드 막스도 있었다. [[기장]]의 지시로 [[테이저]]건까지 사용하기로 결정하고 임씨에게 겨눈 상태에서 몸싸움 끝에 포승줄로 결박해 좌석에 앉혔다. 이후에도 고성과 욕설은 계속됐다. 화장실에 가고 싶다고 해 포승줄을 풀자 다시 난동을 부렸다가 재차 포승줄에 결박됐다. 이 과정에서 탑승 [[정비사]]에게 욕설과 고성을 지르고 얼굴에 침을 뱉었다. 이때 제지하는 사무장 배를 발로 걷어차 넘어뜨리기도 했다. 오후 6시 30분 경 [[인천국제공항]]에 항공기가 도착했고 이후 인천국제공항경찰대 소속 경찰관들에게 인계됐다.
요약:
항공위키에서의 모든 기여는 다른 기여자가 편집, 수정, 삭제할 수 있다는 점을 유의해 주세요. 만약 여기에 동의하지 않는다면, 문서를 저장하지 말아 주세요.
또한, 직접 작성했거나 퍼블릭 도메인과 같은 자유 문서에서 가져왔다는 것을 보증해야 합니다(자세한 사항은
항공위키:저작권
문서를 보세요).
저작권이 있는 내용을 허가 없이 저장하지 마세요!
이 문서를 편집하려면 아래에 보이는 질문에 답해주세요 (
자세한 정보
):
최초의 동력 비행기를 만든 사람(들)은?
취소
편집 도움말
(새 창에서 열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