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이동
사이드바 토글
항공위키
검색
계정 만들기
개인 도구
계정 만들기
로그인
로그아웃한 편집자를 위한 문서
더 알아보기
토론
기여
둘러보기
대문
최근 바뀜
임의의 문서로
미디어위키 도움말
관련 사이트
항공여행정보
도구
여기를 가리키는 문서
가리키는 글의 최근 바뀜
특수 문서 목록
문서 정보
블레리오 11호
편집하기 (부분)
문서
토론
한국어
읽기
편집
원본 편집
역사 보기
더 보기
읽기
편집
원본 편집
역사 보기
경고:
로그인하지 않았습니다. 편집을 하면 IP 주소가 공개되게 됩니다.
로그인
하거나
계정을 생성하면
편집자가 사용자 이름으로 기록되고, 다른 장점도 있습니다.
스팸 방지 검사입니다. 이것을 입력하지
마세요
!
== 이후 == 많은 부분이 파손된 비행기는 긴급 수리하여 런던의 Selfridges 백화점에 전시되었다가 프랑스 파리의 Musée des Arts et Métiers에 매각되었다. 영국해협 횡단 비행 후 유명해지며 블레리오 11호를 복제, 제작해 달라는 주문이 쇄도했다. 그해 9월까지 총 103대 주문을 접수했다. 1910년부터 연이은 사고로 인해 사망자가 발생했다. 조사 결과 날개가 받을 수 있는 힘을 견디지 못한 것이 원인이었지만 와이어 강도를 높여 안정성을 높이면서 블레리오 11호 평판은 더 개선됐다. 하지만 프랑스 군은 1912년 2월, 군용 비행기로서는 단엽기 사용을 금지했다. 블레리오는 비행기 제작 판매와 함께 프랑스와 영국에 조종학교를 세웠다. 초기 모델은 1910년 이탈리아와 프랑스 군에 판매되었으며, 이탈리아 군에 의해 북아프리카와 멕시코 등의 작전에 투입됐다. 1911년 북아프리카 투입은 사상 처음으로 공기보다 무거운 비행체가 전투에 투입된 사례였다. 영국 왕립공군도 1912년 도입하는 등 1차 세계대전 초기에는 프랑스 8개 비행대, 영국 6개 비행대, 이탈리아 6개 비행대가 주로 정찰 임무용으로 활용했으며 일부는 훈련기, 폭탄을 실은 폭격기로도 운용했다.
요약:
항공위키에서의 모든 기여는 다른 기여자가 편집, 수정, 삭제할 수 있다는 점을 유의해 주세요. 만약 여기에 동의하지 않는다면, 문서를 저장하지 말아 주세요.
또한, 직접 작성했거나 퍼블릭 도메인과 같은 자유 문서에서 가져왔다는 것을 보증해야 합니다(자세한 사항은
항공위키:저작권
문서를 보세요).
저작권이 있는 내용을 허가 없이 저장하지 마세요!
이 문서를 편집하려면 아래에 보이는 질문에 답해주세요 (
자세한 정보
):
이 위키의 이름은 무엇인가요?
취소
편집 도움말
(새 창에서 열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