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여닫기
개인 메뉴 토글
로그인하지 않음
만약 지금 편집한다면 당신의 IP 주소가 공개될 수 있습니다.

기령 편집하기

항공위키
경고: 로그인하지 않았습니다. 편집을 하면 IP 주소가 공개되게 됩니다. 로그인하거나 계정을 생성하면 편집자가 사용자 이름으로 기록되고, 다른 장점도 있습니다.

편집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이 편집을 되돌리려면 아래의 바뀐 내용을 확인한 후 게시해주세요.

최신판 당신의 편집
1번째 줄: 1번째 줄:
기령(機齡, Fleet Age) : 항공기 나이
==기령(機齡, Fleet Age)==


== 설명 ==
항공기의 나이를 의미하는 표현이다.
항공기의 나이를 의미하는 표현이다. 제작된지 오래된 [[항공기]], 즉 기령이 많은 항공기라 할지라도 정기적인 점검을 거친 항공기라면 안전에는 문제가 없다는 것이 기술적인 의견이다.
==기령 마케팅==


오래된 항공기는 위험할 거라는 막연한 불안감을 조장하는 마케팅으로 [[아시아나항공]]이 상대적으로 평균 기령이 높았던 경쟁 [[항공사]] [[대한항공]]의 항공기를 대상으로 '낡은 항공기' 마케팅을 벌인 적이 있다.<ref>[항공컬럼] [http://www.airtravelinfo.kr/xe/1050907 자신들이 했던 일은 까맣게 잊은 듯한 아시아나항공]</ref> 하지만 이는 결국 자신에게 되돌아오는 부메랑 같은 행위였다. 하지만 이 마케팅은 그 각인 효과가 대단해서 지금도 많은 사람들이 오래된 항공기는 '위험'할 거라는 막연한 불안감을 가지고 있는 것도 사실이다. 더욱이 국가가 나서서 이런 분위기를 조장하고 있다는 점에 대한 부분은 비판의 대상이 되고 있다. <ref>[항공컬럼] [http://www.airtravelinfo.kr/xe/1123638 나이 많은 항공기 위험하다는 믿음을 국가가 조장?]</ref>
제작된지 오래된 항공기, 즉 기령이 많은 항공기라 할지라도 정기적인 점검을 거친 항공기라면 안전에는 문제가 없다는 것이 기술적인 의견이지만 적지 않은 항공사들이 보유 항공기 평균 나이를 마케팅으로 이용하기도 한다. 한때 아시아나항공이 경쟁 항공사인 대한항공의 평균 기령을 두고 '낡은 항공기' 라 하며 마케팅으로 활용한 적이 있다.


== 참고 ==


* [[경년기]] : 20년 초과 항공기 (국토부 기준)
----
{{각주}}
 
[[분류:항공기]]
항공위키에서의 모든 기여는 다른 기여자가 편집, 수정, 삭제할 수 있다는 점을 유의해 주세요. 만약 여기에 동의하지 않는다면, 문서를 저장하지 말아 주세요.
또한, 직접 작성했거나 퍼블릭 도메인과 같은 자유 문서에서 가져왔다는 것을 보증해야 합니다(자세한 사항은 항공위키:저작권 문서를 보세요). 저작권이 있는 내용을 허가 없이 저장하지 마세요!

이 문서를 편집하려면 아래에 보이는 질문에 답해주세요 (자세한 정보):

취소 편집 도움말 (새 창에서 열림)

이 문서에서 사용한 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