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루나이(Brunei) 출입국 시 요구되는 법적 규정과 기준, 여행 정보
동남아시아 유일의 전제군주제 국가로 술탄이 모든 실권을 가졌다. 국교는 이슬람교, 수도는 반다르스리브가완(Bandar Seri Begawan)이다. 오마르 알리 사이푸딘 모스크, 자메 아스르 하사날 볼키아 모스트, 수상 마을 캄퐁아에르 등이 유명하다.
대한민국 국민 무비자 입국
우리 국민은 비자 없이 30일 체류 가능하다.
무비자 입국 조건
유의사항
사증(비자) 발급
비자 신청 절차는 복잡하고 까다로운 편이다. 주한브루나이대사관 문의하는 것이 좋다.
- 주한브루나이대사관 : 서울시 종로구 자하문길 133 (02-790-1078~9)
출입국
2023년 2월 9일 부로 브루나이 입국 외국인 대상으로 E-Arrival Card 제도가 시행되었다. (기존 수기로 작성하던 Form 19 대체)
입국 신고서
- 신청·제출 사이트 : 온라인 작성 제출
- 작성: 브루나이 E-Arrival Card 작성 방법 참고 (입국 전에 작성)
코로나19 관련
2022년 9월 15일부터 코로나19 관련 증명서(백신접종 증명서, PCR 음성확인서) 제시 불요
세관 사항
주류 반입 시 주의사항
- 반입 주체가 만 17세 이상이면서 비무슬림이어야 한다.
- 반입 주체가 브루나이에 합법적으로 입국한 자여야 한다.
- 마지막 주류 반입 시점으로부터 48시간 이상 지난 이후에 재반입 가능하다.
- 주류는 개인적 용도로만 사용해야 하며, 타인에게 양도하거나 판매할 수 없다.
- 술은 반입 주체의 거주지 내에서만 보관 및 소비되어야 한다.
- (소량이라도) 반입신고서를 세관 직원에게 의무적으로 제출해야 한다.
- 주류 반입량은 별술 2병(총량 2리터 이하) 이하와 맥주 12캔 이하(캔별 330ml 이하)로 제한된다.
담배 반입 시 주의사항
- 육로를 통한 출입국 시 담배를 밀반입해서는 안된다.
- 담배를 반입하려는 경우 반드시 브루나이 세관에 신고하고 세금을 납부해야 한다.
반입 금지 물품
내용 추가가 필요한 문단입니다.
검역
예방접종
말라리아 예방 접종이 권고된다.
반려동물
◀주의 사항▶ 각 국가들은 외국으로부터 자국으로의 생동물, 식물 등 반입을 엄격히 금지, 제한하고 있다. 반려동물 역시 마찬가지여서 가고자 하는 국가에서 요구하는 서류, 예방접종 등의 준비사항을 준수해야 하며 특히 관련 서류를 소지하지 않으면 항공기 탑승이 불가하고, 도착지에서도 폐기되거나 억류될 수 있다. ① 국가별 규정 확인 ② 검역증명서 발급 ③ 반려동물 운반 용기 준비 ④ 운송 승인 받기 ⑤ 공항 도착 및 수속
여행 정보
음주 사항
공공 장소에서의 음주는 금지되어 있으며 공식적으로 반입제한물품으로 분류하고 있다. 다만 신고 시 제한적으로 반입 가능하다.
각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