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권 수수료: 두 판 사이의 차이

236 바이트 추가됨 ,  2021년 10월 23일 (토)
편집 요약 없음
편집 요약 없음
편집 요약 없음
4번째 줄: 4번째 줄:
==여행사 발권 수수료==
==여행사 발권 수수료==


고객이 여행사를 통해 항공권을 발급받을 때 여행사에 지불하는 수수료이다.   
고객이 [[여행사]]를 통해 항공권을 발급받을 때 여행사에 지불하는 수수료이다.   


2000년대 초반까지만 해도 항공사를 대신해서 여행사에서 항공권을 판매하면 항공사로부터 [[발권 대행 수수료]]를 확보할 수 있었지만 온라인 판매 비중이 확대되면서 항공사로서는 여행사에게 지불하는 수수료를 유지하면서까지 간접판매 방식을 고집할 필요가 없어졌다. 세계 항공업계는 IATA 관련 규정을 들어 이 발권 대행 수수료를 폐지했고 여행사들은 고객을 대신해 항공권을 발권하고 각종 정보를 제공한다는 명목으로 발권 수수료를 고객으로부터 징수하고 있다.  
2000년대 초반까지만 해도 항공사를 대신해서 여행사에서 항공권을 판매하면 항공사로부터 [[발권 대행 수수료]]를 확보할 수 있었지만 온라인 판매 비중이 확대되면서 항공사로서는 여행사에게 지불하는 수수료를 유지하면서까지 간접판매 방식을 고집할 필요가 없어졌다. 세계 항공업계는 [[IATA]] 관련 규정을 들어 이 발권 대행 수수료를 폐지했고 여행사 수입의 상당부분을 차지했던 발권 대행 수수료가 사라지자 여행사들은 고객을 대신해 항공권을 발권하고 각종 정보를 제공한다는 명목으로 발권 수수료를 고객으로부터 징수하고 있다.  
==항공사 발권 수수료==
==항공사 발권 수수료==


12번째 줄: 12번째 줄:


* [[국적 항공사 항공권 예매 수수료]]
* [[국적 항공사 항공권 예매 수수료]]
== 참고 ==
* [[발권 대행 수수료]] : 여행사에서 항공권을 판매한 대가로 항공사로부터 지급받는 수수료
{{각주}}
{{각주}}




[[분류:항공권]]
[[분류:항공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