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정기편"의 두 판 사이의 차이

항공위키
잔글
 
(사용자 2명의 중간 판 3개는 보이지 않습니다)
1번째 줄: 1번째 줄:
 
==부정기편(부정기 항공편, Unscheduled flight)==
 
==부정기편(부정기 항공편, Unscheduled flight)==
  
일정한 주기없이 특별한 목적에 따라 부정기적으로 [[운항]]하는 [[항공편]]을 말하며 좁은 의미에서는 [[전세편]]이 해당되지만, 넓은 의미에서는 [[임시편]] 등도 이에 해당한다. 비정기편이라고도 한다.
+
[[정기편]] 외에 추가적으로 운항하는 비정례적, 비연속적 성격의 항공편으로, 기재 여력이 발생하거나 정기편 기재 변경 시 일정 수준 이상의 수익성 확보가 가능할 때 운항한다. 일정한 주기없이 특별한 목적에 따라 부정기적으로 [[운항]]하며 좁은 의미에서는 통상 [[전세편]]이 여기에 해당되지만, 넓은 의미에서는 [[임시편]] 등도 포함된다. 비정기편이라고도 한다.
  
 +
[[정기편]]과 부정기편의 가장 큰 차이점은 정기편은 관련 당사국 간에 체결된 [[운수권]]을 바탕으로 [[노선권]]이 필요한 반면, 부정기편은 관련 국가로부터 단발적 [[운항]]승인만 받으면 운항할 수 있다는 점이다.
  
 
==관련 용어==
 
==관련 용어==
8번째 줄: 9번째 줄:
 
* [[정기편]]
 
* [[정기편]]
 
* [[Ferry flight]]
 
* [[Ferry flight]]
 +
* [[CHTR]]
 +
* [[EXTR]]
  
 +
{{각주}}
  
----
+
[[분류:운항]]
 
 
 
[[분류:항공정책]]
 
[[분류:항공정책]]

2021년 2월 1일 (월) 23:24 기준 최신판

부정기편(부정기 항공편, Unscheduled flight)[편집 | 원본 편집]

정기편 외에 추가적으로 운항하는 비정례적, 비연속적 성격의 항공편으로, 기재 여력이 발생하거나 정기편 기재 변경 시 일정 수준 이상의 수익성 확보가 가능할 때 운항한다. 일정한 주기없이 특별한 목적에 따라 부정기적으로 운항하며 좁은 의미에서는 통상 전세편이 여기에 해당되지만, 넓은 의미에서는 임시편 등도 포함된다. 비정기편이라고도 한다.

정기편과 부정기편의 가장 큰 차이점은 정기편은 관련 당사국 간에 체결된 운수권을 바탕으로 노선권이 필요한 반면, 부정기편은 관련 국가로부터 단발적 운항승인만 받으면 운항할 수 있다는 점이다.

관련 용어[편집 | 원본 편집]

각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