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레처: 두 판 사이의 차이

항공위키
편집 요약 없음
편집 요약 없음
1번째 줄: 1번째 줄:
==스트레처(Stretcher)==
==스트레처(Stretcher)==


들것을 의미하는 용어로 일반적으로 환자를 들어 옮기는 용도로 사용되는 운반용 간이 들것을 의미한다. 항공부문에서는 좌석에 앉아 이동할 수 없는 환자가 [[항공기]]에 [[탑승]]해 누워 이동할 수 있도록 좌석 6개 정도 공간에 설치하는 간이 임시침대다. 좌석 6개를 점유하는 만큼 [[일반석]] 요금의 6배 [[운임]]을 지불해야 한다.
들것을 의미하는 용어로 일반적으로 환자를 들어 옮기는 용도로 사용되는 운반용 간이 들것을 의미한다. 항공부문에서는 좌석에 앉아 이동할 수 없는 환자가 [[항공기]]에 [[탑승]]해 누워 이동할 수 있도록 좌석 6개 정도 공간에 설치하는 간이 임시침대다.  


환자 승객의 상태에 따라서는 보호자는 물론이고 의사 등 의료진이 동행해야 하는 경우도 있다.
스트레처를 이용하는 승객의 경우 좌석 6개를 점유하는 만큼 운임은 매우 비싼 편이다. 통상 [[일반석]] 요금의 6배 [[운임]]을 지불해야 한다. 환자 승객의 상태에 따라서는 보호자는 물론이고 의사 등 의료진이 동행해야 하는 경우도 있다.


==제한 사항==
==제한 사항==


* 소형 [[협동체]]의 경우 승객(환자)이 스트레처 상태로 항공기 진입, 하기가 어렵고 기내 폭 절반을 점유하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설치 불가능하다. 섬 지역인 제주에서 내륙으로 이동 시에도 중대형 항공기를 이용해야 한다.
* 소형 [[협동체]]의 경우 승객(환자)이 스트레처 상태로 항공기 진입, 하기가 어렵고 기내 폭 절반을 점유하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설치 불가능하다. 섬 지역인 제주에서 내륙으로 이동 시에도 중대형 [[항공기]]를 이용해야 한다.


{{각주}}
{{각주}}


[[분류:여객]]
[[분류:여객]]

2020년 11월 27일 (금) 23:45 판

스트레처(Stretcher)

들것을 의미하는 용어로 일반적으로 환자를 들어 옮기는 용도로 사용되는 운반용 간이 들것을 의미한다. 항공부문에서는 좌석에 앉아 이동할 수 없는 환자가 항공기탑승해 누워 이동할 수 있도록 좌석 6개 정도 공간에 설치하는 간이 임시침대다.

스트레처를 이용하는 승객의 경우 좌석 6개를 점유하는 만큼 운임은 매우 비싼 편이다. 통상 일반석 요금의 6배 운임을 지불해야 한다. 환자 승객의 상태에 따라서는 보호자는 물론이고 의사 등 의료진이 동행해야 하는 경우도 있다.

제한 사항

  • 소형 협동체의 경우 승객(환자)이 스트레처 상태로 항공기 진입, 하기가 어렵고 기내 폭 절반을 점유하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설치 불가능하다. 섬 지역인 제주에서 내륙으로 이동 시에도 중대형 항공기를 이용해야 한다.

각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