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PCO"의 두 판 사이의 차이

항공위키
잔글
잔글
 
3번째 줄: 3번째 줄:
 
Airline Tariff Publishing Company (https://atpco.net/).  항공 및 여행업계 [[운임]] 및 요금 관련 데이터를 관리하고 유통하는 기업으로 직원 수는 약 450명이다.
 
Airline Tariff Publishing Company (https://atpco.net/).  항공 및 여행업계 [[운임]] 및 요금 관련 데이터를 관리하고 유통하는 기업으로 직원 수는 약 450명이다.
  
ATPCO는 현재 전 세계 [[항공사]]와 협력하며 주요 항공운임 엔진에 요금 데이타를 공급하고 있다. ATPCO는 전세계 160개국 427개 항공사가 제공하는 1억 7,000만 건의 [[항공권]] 운임을 관리하며 일평균 390만 건의 운임 변동을 조율한다. ATPCO 데이타 주 사용자는 [[세이버]]([[Sabre]]), [[아마데우스]]([[Amadaus]]), [[트래블포트]]([[Travelport]]) 등 [[GDS]]는 물론 각 개별 항공사의 [[CRS]]나 익스피디아, 오르비츠 등 온라인 여행사([[OTA]]) 등에도 데이타를 공급하고 있다.
+
ATPCO는 현재 전 세계 [[항공사]]와 협력하며 주요 항공운임 엔진에 요금 데이타를 공급하고 있다. ATPCO는 전세계 160개국 427개 항공사가 제공하는 1억 7,000만 건의 [[항공권]] 운임을 관리하며 일평균 390만 건의 운임 변동을 조율한다. ATPCO 데이타 주 사용자는 [[세이버]]([[Sabre]]), [[아마데우스]]([[Amadaus]]), [[월드스팬]](트래블포트, Travelport) 등 [[GDS]]는 물론 각 개별 항공사의 [[CRS]]나 익스피디아, 오르비츠 등 온라인 여행사([[OTA]]) 등에도 데이타를 공급하고 있다.
  
 
==설립==
 
==설립==

2019년 10월 27일 (일) 23:25 기준 최신판

ATPCO[편집 | 원본 편집]

Airline Tariff Publishing Company (https://atpco.net/). 항공 및 여행업계 운임 및 요금 관련 데이터를 관리하고 유통하는 기업으로 직원 수는 약 450명이다.

ATPCO는 현재 전 세계 항공사와 협력하며 주요 항공운임 엔진에 요금 데이타를 공급하고 있다. ATPCO는 전세계 160개국 427개 항공사가 제공하는 1억 7,000만 건의 항공권 운임을 관리하며 일평균 390만 건의 운임 변동을 조율한다. ATPCO 데이타 주 사용자는 세이버(Sabre), 아마데우스(Amadaus), 월드스팬(트래블포트, Travelport) 등 GDS는 물론 각 개별 항공사의 CRS나 익스피디아, 오르비츠 등 온라인 여행사(OTA) 등에도 데이타를 공급하고 있다.

설립[편집 | 원본 편집]

1945년 미국 항공협회(ATA) 산하에 항공 여객 운임 발행을 위한 기능을 신설하고 1958년에는 항공 화물로 확대되었다. 1965년 ATA에서 갈라져 나와 현재 ATPCO로 독립했다.

참고[편집 | 원본 편집]

각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