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리니다드 토바고(Republic of Trinidad and Tobago) 출입국 규정, 기준 및 정보
카리브해 남쪽 베네수엘라 위에 있는 도서 국가다. 인구는 약 120만 명으로 트리니다드 섬에 가장 많이 거주하고 있다. 트리니다드는 3개의 산봉우리에서 유래한 것으로 스페인어로 '삼위일체'를 의미한다. '포트오브스페인'에서 열리는 카니발은 트리니다드 토바고의 대표적인 볼거리다.
대한민국 국민 무비자 입국
대한민국 외교관, 관용, 일반 여권 소지자는 무비자 입국해 3개월간 체류할 수 있다.
비자면제 , 각국의 입국허가 요건 참고
무비자 입국 조건
- 이원 혹은 귀국 항공권 소지
- 전자 여권(Machine Readable Passport)
미성년 주의사항
- 부모를 동반하지 않는 18세 미만 단독 여행/입국인 경우 생물학적 부모의 공증서를 동반인이 가지고 있어야 한다.
- 동반인이나 부모 등이 없는 18세 미만 여행자는 다음 조건을 충족해야 한다
- 생물학적 부모나 법적 보호자의 공증서 (각 신분증 첨부)
- 출생 증명서
출입국 일반
코로나19 관련
2022년 7월 1일부터 코로나19 관련 증명서(백신접종 증명서, 음성확인서) 제시 불요
세관
면세 기준
- 담배: 200개비 (또는 시가 50개, 연초 250g)
- 주류: 와인 또는 증류주 1.5리터
- 향수: 적당량
- 최대 미화 200달러 또는 TTD 1200 물품(선물)
무기 및 탄약
경찰청장의 수입 허가증과 총기 사용자 면허증을 소지해야 한다.
야생 동식물
멸종 위기에 처한 특정 종의 식물, 동물 및 그 제품의 수입은 금지 또는 제한된다. (참고: cites.org)
외화 및 통화
- 수입: 거주자의 경우 현지 통화 TTD 200까지 반입 허용되며 입국 시 신고하면 금액 제한은 없다. 비거주자는 도착 시 신고하면 제한 없이 현지 및 외화를 반입할 수 있다.
- 수출: 거주자는 TTD 200까지 허용되며 외화는 TTD 2500에 상당하는 금액까지 허용된다. 비거주자는 최대 TDD 200 허용되며 외화의 경우 반입 신고한 금액 한도 내에서 반출 가능하다.
수하물
트리니다드 토바고의 첫 번째 도착/입국 공항에서 통관 처리된다.
검역
황열병 예방접종
황열병 예방 접종이 권고된다. 단 출생 6개원 미만이나 의료적으로 이유가 있는 경우는 예외로 한다.
애완동물
승객의 위탁 수하물이나 기내 운송을 통해 반입할 수 있다. 반입 후 최소 6개월 격리 조치해야 하나 아일랜드, 자메이카, 세인트빈센트, 영국 등 일부 국가에서 도착하는 애완동물은 해당 국가의 공인 수의사가 발급한 건강 및 광견병 예방 접종 증명서가 있으면 격리 대상에서 제외된다.
◀주의 사항▶ 각 국가들은 외국으로부터 자국으로의 생동물, 식물 등 반입을 엄격히 금지, 제한하고 있다. 반려동물 역시 마찬가지여서 가고자 하는 국가에서 요구하는 서류, 예방접종 등의 준비사항을 준수해야 하며 특히 관련 서류를 소지하지 않으면 항공기 탑승이 불가하고, 도착지에서도 폐기되거나 억류될 수 있다. ① 국가별 규정 확인 ② 검역증명서 발급 ③ 반려동물 운반 용기 준비 ④ 운송 승인 받기 ⑤ 공항 도착 및 수속
각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