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 여행 등에 대한 새로운 소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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법원, 항공사의 발권 대행 수수료 결정은 적법법원, 발권 대행 수수료 항공사 결정은 적법 수수료 정하는 것은 항공사지만 체결 여부 결정은 여행사 몫 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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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업시간 외에도 항공권 취소·환불해야" 여행사 약관 시정공정위, 주말·공휴일 항공권 취소·환불 안되는 것은 문제 여행사 약관 시정 및 항공사 취소·환불 시스템 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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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행 회복세 본격화되지만 정작 여행업계 인력난코로나19 기간 중 여행업계 인력 크게 줄어 여행시장 회복에 실전 투입할 전문인력 크게 부족할 전망 거의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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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입국 절차 혼란, 여행수요 증가에도 여행업계 웃지만은 못해코로나19 터널 끝에서 다시 찾고 있는 여행수요에도 여행사들 웃지만은 못해 수시로 바뀌는 출입국 절차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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항공사가 발권대행수수료 일방적으로 정해선 안돼 ·· 공정위 시정권고항공사 대신 항공권 판매하고 받는 발권대행수수료 폐지에 여행업계 문제 제기 공정위, 항공사가 수수료 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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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ATA, 당일 취소 항공권 1.45달러 부과 ·· 여행사 수수료 증가IATA, GDS 통한 당일 예약 취소 비중 5% 초과할 경우 수수료 부과 여행 대리점측, 추가 비용 부담에 대한 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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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항공, 여행사에 일본 노선 수익금 분배 ·· 최악의 여행 부진 어려움 함께대한항공, 일본 노선 판매액 일부를 여행사와 나눈다 한일 갈등, 홍콩 시위 사태, 중국발 우한폐렴 등 여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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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TA·항공사 통한 항공권 직접 구매 증가 ·· 여행사 구매 감소항공사·OTA 통해 직접 구매하는 비율 높아져 개별 여행이 크게 늘면서 전통적 오프라인 여행사를 이용하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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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행사 발 디딜 곳 좁아져 ·· 항공·호텔 직접 예약 10명 중 6명항공·호텔 직접 예약, 10명 중 6명 해외여행 선호도 다소 줄어 14.2% → 11.6% 여행사 상품, 활용 선호도 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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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천공항, 단체 여행 공용카운터 폐지·유료화인천공항 여행사용 공용 카운터 폐지 → 유료화 수백만 원 임대료 지불 어려운 군소 여행사 불편 커질 듯 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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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행사, 국내선 항공권에 발권 수수료 신설여행사, 국내선 항공권에 발권 대행 수수료 1,000원 부과 국제선과 달리 잇점 찾기 어려운 국내선 항공권 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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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정위, 여행사에 특정 시스템 이용 강제한 아시아나 과징금 4천만 원(2)자사 시스템 이용 강제한 아시아나항공, 과징금 4천만 원 부과 특정 시스템 강제해 이득을 보면서 여행사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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항공권 7일 안에 취소, 위약금 안내도 된다 판결전자상거래법상 7일 안 취소, 위약금 안돼 규정 항공권 역시 같은 규정 적용해야 한다 판결 공정위가 91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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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행협회, 공정위에 발권수수료 폐지 약관법 위반 심사 청구여행업협회, 발권수수료 폐지 근거가 된 PSAA는 약관법 위배 공정거래위원회에 심사 청구, 빠르면 12월 중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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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방 공무원, 항공료 뻥튀기 관행.. 공금 유용항공료 뻥튀기해 다른 용도로 사용한 지방자치단체 지급되지 않는 통역비 등으로 사용 한 두 곳의 문제가 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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탑항공, 부도 극복 못하고 폐업탑항공, 부도 끝에 결국 폐업 온라인 직접 판매 등 시장 환경 바뀌면서 발권 대행 수요 감소 직접적 원인 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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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드 봉쇄, 중국 항공사도 수익·매출 감소 악영향사드 보복으로 한국행 단체 여행 금지한 중국 한국은 가장 수익성 좋은 중국발 노선 중 하나로 자국 항공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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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제선 항공권 구매대행 취소수수료 1만원으로 낮춰여행사 구매대행 취소수수료 약관 개정 수수료 3만원에서 1만원으로 낮춰 항공사 취소수수료와는 별개 공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