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사태로 날지 못하는 항공기들 속속 장기 보관에 들어가 습도가 낮은 사막 지역에 주로 보관, 하지만 단순히 세워두는 것으로 충분치 않아 보관 기간에 ...
2020.07.09 조회 85 추천 수 1
대량 수송 미래 꿈꾸며 화려하게 등장했던 A380 항공기 운행 가능한 공항 제한적, 시장 변화와 함께 불과 10년 만에 찬 밥 신세로 전락 A380 기종 정상 운행 가능...
2020.06.15 조회 419 추천 수 5
무착륙 대서양 횡단, 태평양 횡단 비행 모두 거액의 상금 걸려 불안전한 비행 기술에 대한 투자와 무모하다 할 도전을 이끌어낸 거액의 보상금 항공업계에 있으면...
2020.06.08 조회 484
코로나19 사태는 항공업계 근간을 뒤흔들고 있어 여객기가 본분 잃고 화물 수송에 동원되며 생존 전략에 동원 여객기 화물칸 외에도 여객층에 화물 싣기도 2020년...
2020.03.29 조회 740 추천 수 5
항공기내 오염원 전파는 공기보다 접촉, 특히 화장실이 가장 위험 불가피하게 항공기 이용한다면 화장실 이용 시 각별한 주의 필요 항공사 역시 수작업을 해서라...
2020.02.22 조회 712 추천 수 5
1949년, 사상 최초 제트 여객기 de Havilland Comet 경쟁 기종 압도하는 속도와 쾌적성을 자랑했지만, 압력 차이로 인한 기체 피로 간과 기체 피로와 사각형 창의...
2019.12.27 조회 746 추천 수 6
항공기 자력 후진 불가능하지 않다. 파워백 절차. 그러나 위험성 증가로 제한 엔진으로 이물질 흡입 FOD 리스크 증가 소음, 연료 소비, 유지비용, 엔진 손상 가능...
2019.12.21 조회 715 추천 수 5
인명 항공사고 원인 가운데 조종과 관련된 부분이 절반 차지해 기술 발달과 안전 기준 강화로 최근 들어 인명 항공사고는 급격히 줄어 항공사고의 원인 중 절반 ...
2019.08.20 조회 596 추천 수 2
비행과 함께 필연적으로 등장한 사고, 버드스트라이크 현재로선 완벽하게 예방할 방법 없어 사고를 통해 항공기 설계 조건 지속적으로 강화로 조류충돌에도 비행...
2019.08.11 조회 1071 추천 수 5
항공기 조종사는 타 직종 대비 비교적 높은 연봉으로 매력적인 직업 미국 일반 항공사 기장은 평균 13만 달러, 부기장은 7·8만 달러 수준 미국 조종사 시작은 2만...
2019.07.13 조회 10583 추천 수 32
전좌석 비즈니스클래스(All Business Class) 라콤파니, 시장에서 살아남는 이유 노선은 단 하나, 파리-뉴욕 구간 노선, 서비스, 상품 단순화를 통해 비용 줄이고 ...
2019.07.09 조회 2167 추천 수 21
우리가 잘 모르는 기상천외한 항공사들 전 좌석 퍼스트, 흡연 자유, 신을 위해, 도박에 섹시한 승무원 ... 항공사는 기업이므로 이익을 추구한다. 시장 조사를 거...
2019.06.11 조회 1887 추천 수 6
A380 라이벌로 구상했던 B747X, 그러나 보잉은 도중 포기 막대한 개발 비용과 불확실한 미래 전망이 보잉 망설이게 해 방향 선회해 개발한 B787 드림라이너, 보잉...
2019.05.05 조회 1485 추천 수 10
초음속 여객기 대체안으로 개발되었던 B747 항공기, 점보라 불리며 50년 비행 탄생 10여 년만에 퇴장하는 초대형 A380 항공기와 대비 시대 흐름에 기막히게 들어...
2019.02.18 조회 2048 추천 수 19
에어부산, 기내에서 유상 좌석 판매하다 국토부 보류 조치 당해 기내에서 좌석 유상 판매 자체의 문제가 아닌 사전 검증 미비가 원인 며칠 전 항공업무를 관장하...
2019.01.09 조회 1355 추천 수 7
이전 1 2 3 4 5 6 7 8 9 10 ... 20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