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 여행 등에 대한 새로운 소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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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어아시아도 '비대면' 이유, 카운터 체크인 수수료 도입에어아시아, 공항 카운터 탑승수속 시 수수료 부과 코로나19 사태 등으로 인한 비대면 분위기 확산과 LCC 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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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주항공 일 냈다, 공항서 탑승권 발급? '돈 내세요~'제주항공, 공항에서 탑승권 발급 시 수수료 3천 원 부과 유럽 저비용항공사들은 이미 10년 전부터 공항 카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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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항공, 셀프 체크인 대상 대폭 확대 - 미국 등 비자 필요 국가도(1)대한항공, 셀프 체크인 대상 대폭 확대 미국, 인도, 미얀마 등 비자를 필요로 하는 국가로 여행하는 승객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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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항공도 노쇼 패널티 변경, 아이돌 극성팬 때문?대한항공, 탑승수속 후 미탑승 패널티 신설.. 최대 32만 원 아시아나도 내년 1월 10일부터 미탑승 패널티 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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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남방항공, 좌석 배정 완전 예약제 실시중국남방항공, 좌석 배정 완전 예약제로 공항에서 좌석 배정 안해, 수하물만 접수 일단 광저우 출발 항공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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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나, 노쇼 패널티 수수료 인상아시아나항공, 노쇼 수수료 형태별로 구분해 인상 탑승수속 후 탑승하지 않으면 30만 원 패널티 아시아나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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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나항공, 10월 인천공항 체크인카운터 이전아시아나, 인천공항 체크인카운터 위치 옮겨, 10월 1일 2터미널 오픈과 함께 시설 재배치 일환, 신개념 '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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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주항공, 24시간 전 자동 탑승권 발급제주항공, 24시간 전 자동으로 탑승권 발급 필요한 경우 원하는 좌석으로 변경만 하면.. 자동화 서비스 지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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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어부산, 게이트 수하물에 수수료 부과에어부산, 게이트 수하물 처리 수수료 부과 위탁 수하물 유무와는 관계없는 처리 비용 명목 에어부산이 항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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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우스웨스트, '먼저 탑승 서비스' 수익만 4억 달러사우스웨스트, 얼리버드 체크인 유료 서비스로 연간 4억 달러 수익 얼리버드 체크인의 가장 큰 혜택은 '우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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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항공, 신개념 '체크인 라운지' 선보인다(1)대한항공, 새로운 개념 '체크인 라운지' 도입 탑승수속 중 음료수 등을 마시며 휴식하는 라운지 내년 1월 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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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항 도착하니 '카운터는 K 입니다' 안내, 아시아나 위치기반 서비스(1)아시아나항공, 고객 위치에 따른 필요 서비스 안내 인천공항 비콘을 통해 위치 정보를 기반으로 고객에게 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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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6일부터 미국행 승객 인터뷰·짐검사, 혼잡 예상돼26일부터 미국행 승객 전원 인터뷰, 휴대 짐 검사 공항 탑승수속 및 탑승 지연·혼잡 예상돼 오는 26일부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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델타항공, 얼굴 인식 수하물 위탁 시스템 도입셀프 수하물 위탁 시스템에 안면인식 기술 적용 기본 방식보다 약 두배 빠르며 인력 절감 효과도 델타항공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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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러 방지, 한국행 탑승자 사전확인제도 실시항공기 탑승 전 '탑승자 사전확인제도' 실시 외국 출발 한국행 항공편 승객 모두 해당 내일(4월 1일)부터 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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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국항공, 안면인식 기술로 패스트 보딩(1)항공기 탑승 시 탑승권 필요없다 영국항공, 안면인식 기술을 탑승 적용 탑승권 없이도 항공기 탑승, 가능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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항공기 탑승자 사전확인 제도, 올 4월 전면 시행4월, 항공기 탑승자 사전확인 제도 전면 실시 테러리스트 등 잠재적 범죄자 입국 차단 목적 한국행 항공기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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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인, IT 선호하지만 항공여행 활용도는 평균 이하한국인 항공여행 IT 활용비율 평균 이하 셀프 서비스는 48%, 키오스크는 11%만 이용 네트워크 접속도(활용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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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AL, '작은 소리 멀리' 첨단 스피커 설치작은 소리도 멀리 전달하는 첨단 스피커 일본항공이 지난 10일부터 하네다공항에서 '미래 스피커'를 도입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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싱가포르 창이공항, 짐찾기·수속대기시간 길어질 듯인천공항과 함께 세계 1,2위 품질을 다투는 싱가포르 창이공항의 서비스 품질이 다소 떨어질 것으로 예상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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웹, 모바일 항공권으로 공항 카운터 이용 필요없다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은 내일(2일)부터 인천공항, 김포공항에서 항공편 이용하는 고객들이 인터넷을 사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