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 여행 등에 대한 새로운 소식
-
델타 변이 감염, 中 선전 항공기 700여 편 취소선전 공항 내 근무 직원, 코로나19 델타 변이 바이러스 감염 사실 확인 19일 밤 9시 30분까지 700여 항공편 ...
-
사우스웨스트항공, 기술 문제로 사흘 째 수 백 항공편 결항 및 지연사우스웨스트항공, 날씨 정보 공급업체 문제로 항공기 비정상 운항 촉발 이후 사우스웨스트 자체 네트워크 ...
-
아시아나항공 결항 12시간 지연 '40만 원 손해배상' 판결아시아나항공 여객기 결함으로 인한 결항, 12시간 지연 손해배상 40만 원 판결 재판부, 성실한 정비 의무 다...
-
잘못된 기상 예보로 항공기 결항·회항 손실, 3년 100억 원 넘어기상 오보로 인한 항공사 피해액, 3년간 100억 원 넘어 항공기상 정보료 인상 등으로 항공업계와 갈등 빚기...
-
도쿄발 이스타항공 여객기, 기체 결함으로 회항, 결항이스타항공 여객기, 나리타공항 이륙 직후 기체 결함 회항 후 부품 수급 어려워 결항 조치 어제(12월 2일) ...
-
기상청 오보로 항공기 회항·결항 2년 간 1752편 ·· 민간 기상업체 참여 가능성은?기상청 오보로 매년 수백여 편 회항하거나 결항 지난 2년 반 동안 1752편, 승객 약 25만 명, 항공사 181억 ...
-
항공여객 피해보상, 캐나다 법제화 7월 시행캐나다, 항공여객권리 피해보상 기준 마련 지연, 탑승거절, 수하물 피해 등에 대한 구체 사항 7월 15일 부 ...
-
AA CEO, 'B737 MAX 결함 해소, 그러나 신뢰 회복 필요해'AA CEO, B737 MAX 결함 해소 확인 언급 조종사 동의 없으면 비행 없어, 중요한 것은 이용객 신뢰 회복 아메...
-
유럽 법원, 잇달아 항공 파업으로 인한 피해는 보상 대상 아냐 판결유럽 법원, 내부 파업으로 인한 지연·결항은 피해보상 대상 아니다 판단 파업 자유가 기본권으로 보장되어 ...
-
국토부, '잦은 고장' 기령 20년 초과 항공기 정보 공개 및 정비 강화국토부, 20년 이상 항공기 고장·결함 현황 공개 경년기에 대한 특별정비프로그램을 설정해 적검 및 부품교환...
-
성탄절 14시간 기내 대기·결항 이스타항공, 60만 원씩 배상 판결성탄절 14시간 대기, 결항은 항공사 합리적 조치 다했다고 보기 어려워 승무원 법정 근무시간은 항공사 내부...
-
캐나다, 항공 지연·탑승거절, 수하물 보상안 법제화캐나다, 항공 이용객 피해에 대한 구체적인 법적 보상안 유럽연합, 미국 등과 유사한 내용으로 2019년 7월 ...
-
간사이공항, 최장 이달 말까지 폐쇄 가능성 있어태풍 침수된 간사이공항, 폐쇄기간 장기화될 듯 2개 활주로 모두 폐쇄 공지, 거의 이달 말까지 안전 점검 예...
-
뿔난 소비자, LCC 피치 결항 보상 '집단소송' 나선다환불 외 숙박비, 교통비 등 보상없다는 피치항공 LCC 피치 결항에 대한 보상 없어, 집단소송 추진 법무법인 ...
-
라이언에어, 작년 수천편 취소 사태 불구 사상 최대 매출·이익라이언에어 FY18, 매출·영업이익 모두 역대 최대 작년 수천여 항공편 결항 사태에도 불구하고 양호한 성적 ...
-
기체결함이라도 적절한 조치 못하면 배상 판결이스타항공, 2차례 기체결함으로 37시간 지연 승객에게 90만 원씩 배상 재판부, 불가항력적 기체결함도 의무...
-
성탄절 14시간 기내 대기시킨 이스타항공, 집단소송작년 성탄절 연휴 14시간 넘게 기내 대기하다 결항 이스타항공 상대로 177명 승객, 1인당 150만 원 손해배상...
-
가고시마 화산, 내일부터 항공편 장애 우려6일 분화 시작한 신모에다케 화산 인근 가고시마공항 운항 국적 항공사 운항편, 내일(3월 10일)부터 장애 예...
-
수하물 지연도 보상, 항공운송 보상 강화 - 소비자 분쟁 해결 기준 개정항공 수하물, 지연의 경우도 보상해야 운송 불이행 시 배상 최대 미화 600달러로 확대 공정거래위원회, 소비...
-
지연·결항 표준 안내 신속해지고 불리한 운송약관 적용 못한다지연·결항 결정 즉시 SMS, 메일 안내 공동운항 여부 반드시 첫 페이지, 취소·환불수수료는 결제 전 안내 외...
-
日 노령 조종사 증가 가속화.. 일본 만의 문제 아냐(1)日 조종사 부족으로 노령 조종사 늘기 시작 64세였던 연령 제한을 67세로 늘렸지만 부족현상 더욱 가속화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