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B737 MAX 8 기종과 B737-8200 ·· 11월에는 운항 재개 가능?B737 MAX 비행 중지 사태 속에 화제가 됐던 기종명칭 B737-8200 보잉의 기종 브랜드 변경 전략 아니냐는 소...
-
항공 조종사 연봉, 얼마나 버나 ·· 메이저·지역항공사 차이는?항공기 조종사는 타 직종 대비 비교적 높은 연봉으로 매력적인 직업 미국 일반 항공사 기장은 평균 13만 달...
-
에어부산 기내에서 좌석 판매, 국토부가 제동건 이유에어부산, 기내에서 유상 좌석 판매하다 국토부 보류 조치 당해 기내에서 좌석 유상 판매 자체의 문제가 아...
-
사우스웨스트항공이 다른 항공사와 다른 점 12가지(1)세계 최대 저비용항공사 사우스웨스트만이 가진 독특함 내부 문화 못지 않게 영업 방식의 독특함 역시 큰 장...
-
통로 좌석보다 창가 선택한 승객이 더 이기적 성향?창가 좌석 선택, 이기적 성향 남 불편에 덜 민감 창가 좌석 확보 34%가 비용 지불 용의, 통로 좌석은 15% 불...
-
하와이에도 남서풍 불까? 사우스웨스트 효과하와이에도 사우스웨스트發 바람 기대 저렴한 운임, 트래픽 증가 등 사우스웨스트 효과, 하와이 주목 얼마 ...
-
항공기 좌석 등받이는 얼마나 젖히면 적당한가?항공기 좌석 등받이는 편안함이 목적 뒤 사람에게는 불편함 초래, 배려·매너 필요 여객기는 그 공간에 비해 ...
-
LCC, 어떻게 항공요금 낮출 수 있나?LCC 들은 어떻게 항공요금을 낮추나? 단순화, 효율화, 유료화가 해답 항공운송산업은 기본적으로 어마어마한...
-
우리나라에서 대형 저비용항공사 나올 수 없는 이유(6)요즘 항공업계의 화두는 저비용항공이다. 우리나라에는 인구 5천만 시장에 대형 항공사 2개, 저비용항공사가...
-
저비용항공사 운영 원칙과 성공 방정식저비용항공 전성시대다. 비교적 도입이 늦었던 우리나라와는 달리 미국과 유럽은 오래 전부터 저비용항공이 ...
-
저비용항공사는 박리다매, 그래서 영업이익률 짜다?LCC(Low Cost Carrier), 저비용항공은 기본적으로 값싼 항공권 판매를 기본으로 한다. 이런 환경에서 이익을...
-
저비용항공사 요금이 그리 싸지 않은 이유 (낮출 수 없는 이유)(3)최근 우리나라 저비용항공이 눈부시게 그 시장을 확대해가고 있다. 국내선 중 김포-제주 노선의 경우에는 진...
-
제주항공은 왜 Q400 항공기를 포기하는 걸까?(4)우리나라 저비용항공 역사를 새로 쓰게하는 항공사는 다름아닌 제주항공이다. 한성항공이 국내 최초의 저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