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비즈니스클래스를 탄생시킨 항공사비즈니스클래스 최초 도입은 1970년대 British Caledonian 하지만 비즈니스클래스 개념 확산은 팬암항공(Pan...
-
통로 좌석보다 창가 선택한 승객이 더 이기적 성향?창가 좌석 선택, 이기적 성향 남 불편에 덜 민감 창가 좌석 확보 34%가 비용 지불 용의, 통로 좌석은 15% 불...
-
비즈니스클래스를 'B' 아닌 'C'로 표기하는 이유비즈니스클래스 표기, '클리퍼(Clipper)' 유래 물리적 클래스 구분 외 예약 클래스도 항공기 이용 시 재정적...
-
특별 기내식 신청자는 업그레이드 대상에서 제외!특별·특수 서비스 대상은 업그레이드 제외 특별 기내식이나 서비스 대상을 업그레이드 시키는 경우 절차 변...
-
항공사 운항 매출, 80% 이상이 프리미엄 클래스에서 나와매출 80% 가량이 프리미엄 클래스에서 나와 부담 적은 프리미엄 이코노미클래스 도입 증가 민간 여객기를 이...
-
역마차와 퍼스트클래스, 그리고 에티켓 이야기(3)며칠 전 중국 항공사들이 퍼스트클래스를 없애고 있다는 소식을 전한 바 있다. 항공소식 중국 항공사들, 퍼...
-
이코노미 클래스라고 다 같은 이코노미가 아니다. (예약 클래스)(2)항공 여행할 때 궁금한 점이 참 많다. 이 사이트가 존재하는 이유이기도 하다. ^^;; 아마도 그런 궁금증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