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GDS 대신 NDC - 항공상품 유통 혁신이 온다다양한 항공상품 판매 한계, GDS 대안으로 NDC 떠올라 시스템 개념의 GDS가 아닌 표준 통신규약으로 NDC 역...
-
특별 기내식 신청자는 업그레이드 대상에서 제외!특별·특수 서비스 대상은 업그레이드 제외 특별 기내식이나 서비스 대상을 업그레이드 시키는 경우 절차 변...
-
항공사 운항 매출, 80% 이상이 프리미엄 클래스에서 나와매출 80% 가량이 프리미엄 클래스에서 나와 부담 적은 프리미엄 이코노미클래스 도입 증가 민간 여객기를 이...
-
비행기에서 태어난 아기, 평생 비행기 탑승 무료?기내에서 태어난 아기, 평생 무료 항공권? 현실적으로는 그리 많지 않아.. 비행 중 기내에서 태어난 아이는 ...
-
LCC, 어떻게 항공요금 낮출 수 있나?LCC 들은 어떻게 항공요금을 낮추나? 단순화, 효율화, 유료화가 해답 항공운송산업은 기본적으로 어마어마한...
-
티켓 팔아놓고 돌아오는 항공편 좌석 없다 배째라?며칠 전 평소 자주 들르는 인터넷 싸이트에서 이런 사용기가 올라 왔다. 요약하면, 출발하는 날짜, 항공편은...
-
티켓 환불 금액, 터무니 없이 적은 이유는?"어라! 왜 환불 금액이 이거 밖에 안되죠?" "돌아오는 항공권 사용하지 않고 환불하는 거니까, 금액이 절반...
-
저비용항공사 요금이 그리 싸지 않은 이유 (낮출 수 없는 이유)(3)최근 우리나라 저비용항공이 눈부시게 그 시장을 확대해가고 있다. 국내선 중 김포-제주 노선의 경우에는 진...
-
이코노미 클래스라고 다 같은 이코노미가 아니다. (예약 클래스)(2)항공 여행할 때 궁금한 점이 참 많다. 이 사이트가 존재하는 이유이기도 하다. ^^;; 아마도 그런 궁금증 중...
-
항공권 협정(Ticket Agreement)과 항공사간 요금 분배에 관한 이야기항공권은 항공기를 이용하기 위한 유가증권이다. 그런데 이 항공권이라는 놈은 항공사 하나에만 얽매이지 않...
-
비행기 한번 착륙하는 데, 소형 자동차 한대 값 지불(3)슈우웅~~~~~ 비행기 한대가 일본 칸사이 공항(오사카)을 향해 날아 들어간다. 항공기가 구름을 뚫고 내려가...
-
초보 조종사는 하고 싶어도 마음대로 이착륙 못한다.운전면허를 따고 나서 처음 자동차를 몰고 거리로 나섰을 때의 그 극도의 긴장감을 아직도 잊지 못한다. 운...
-
왜 항공사보다 여행사 티켓이 더 싼 걸까?(3)며칠 전이다. 다니는 교회의 청년 하나가 도움을 부탁해 왔다. 8월에 10여명이 단기선교를 다녀오려고 하는...
-
민간 항공시장을 이끈 항공기 10종항공 산업의 발전은 항공기의 발전과 함께 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이다. 어느 것이 먼저인지 굳이 논할 ...
-
특색있는 저가 항공사 공식과 알아두면 좋은 점최근 국내 항공업계는 두가지 큰 이슈로 뒤숭숭하다. 하나는 자고 일어나면 하늘 높은 줄 모르고 뛰는 기름...
-
저 사람은 왜 탔다가 그냥 내리는 거죠? 불안해요..(1)"기장님, 승객 한분이 내리시겠다고 하는데요.." "왜요? 이유가 뭐죠?" "집에 있는 아이가 아파 돌아가야 한...
-
분실된 수하물이 마지막으로 가는 곳은?주인잃은 짐, 종착역에서 새로운 주인 기다려 여행 중 잃어버린 수하물은 대부분 다시 찾게 되지만, 아주 드...
-
기장과 부기장 좌석, 바꿔 앉을 수 있을까?일본으로 건너가 공항 근무를 시작했을 때다. 아무래도 공항 근무라는 것이 비행기의 운항 시간에 따라 결정...
-
주의해야 할 코드쉐어(공동운항) 정보(4)"어! 제가 타는 비행기가 대한항공 아닌가요?" "티켓에는 아시아나로 되어 있는데 왜 타이항공을 타야 하는 ...
-
항공권, 알면 좋은 것과 알아야 할 점(5)우리가 항공여행, 아니 어떤 공간을 입장하거나 서비스를 이용하려고 할 때 늘 사용되는 것 중에 하나가 "표...
-
항공권 가격은 어떤게 정답? 모두 제각각인 이유우리는 기본적으로 (일부 혹은 상당부분 제한돼 있긴 하지만) 자유 경쟁을 기본으로 하는 자본주의 시대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