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B737 MAX 8 기종과 B737-8200 ·· 11월에는 운항 재개 가능?B737 MAX 비행 중지 사태 속에 화제가 됐던 기종명칭 B737-8200 보잉의 기종 브랜드 변경 전략 아니냐는 소...
-
세계 최초 제트 여객기, 사고로 얻은 '피(Blood)'의 교훈1949년, 사상 최초 제트 여객기 de Havilland Comet 경쟁 기종 압도하는 속도와 쾌적성을 자랑했지만, 압력 ...
-
항공사고의 절반은 조종 판단·실수에서 비롯돼인명 항공사고 원인 가운데 조종과 관련된 부분이 절반 차지해 기술 발달과 안전 기준 강화로 최근 들어 인...
-
치명적인 조류충돌(버드스트라이크) 항공사고 역사비행과 함께 필연적으로 등장한 사고, 버드스트라이크 현재로선 완벽하게 예방할 방법 없어 사고를 통해 항...
-
버드스트라이크, 하늘의 시기인가? - 라이트 형제 첫 사고최초의 조류충돌은 1905년 라이트 형제 비행에서 1912년 최초 인명사고, 1960년 대형 인명 희생 사고 어쩌면...
-
항공기 탈출 시 소지품 버려야 하는 5가지 이유항공기 탈출 시 휴대품 소지는 정말 위험 슬라이드 파괴나 부상 위험성 커 항공기 사고는 흔하지 않은 것이...
-
항공업계 변화 불러온 항공사고 12건(2)항공 발전은 시행착오의 반복 역사 항공사고를 통해 절차 개선과 기술 발전 이루어져 항공업계의 변화와 발...
-
인명 항공사고 없거나 매우 드문 안전 최고 항공사들(8)수십 년 간 단 한 번의 인명 항공사고 없는 항공사 적지 않아 중동 3대 항공사 역시 안전도 인정받을 만해 ...
-
담배로 인한 화재로 추정되는 항공사고들기내 흡연으로 인한 항공사고 사례 화장실 흡연 엄격히 금지되고, 재떨이 설치 의무화 민간 상업용 항공기를...
-
10킬로미터 상공에서 떨어져 살아남은 승무원낙하산 없이 지상 10킬로미터에서 떨어져 기네스북에 등재된 이 기록의 주인공은 승무원 사람의 몸으로 낙하...
-
항공기 창(Window)이 동그란 이유항공기 창문은 왜 원형? 사각 형태보다 안전한 둥근 형태 사람에 따라 다르긴 하지만 개인적으로는 항공기 ...
-
항공기 비상탈출을 대하는 자세! 짐 버려!항공기 승무원은 서비스가 주 임무다? 아니다. 항공기 승무원의 가장 중요한 책무는 승객의 안전을 도모하는...
-
항공사고, 어느 비행단계에서 가장 많이 발생할까?(7)보통 이착륙 시 사고가 가장 많아 사망사고를 기준으로는 언제가 많아? 최근 아시아권 항공사들의 잇달은 사...
-
항공사고 보상금은 왜 나라마다 다른가?[저먼윙스] 항공기 추락사고는 전 세계 항공업계에 적쟎은 변화를 가져오고 있다. 가장 크게 변화하는 부분...
-
항공사고와 다크 사이트 (Dark site)(1)항공사고는 다른 여타 교통 사고와는 달리 엄청난 충격과 후유증을 가져온다. 특히 대형 여객기가 이착륙, ...
-
영원히 사용하지 않는 항공편명(2)항공기 편명(Flight Number 혹은 Call Sign)은 대개 항공사 약어 코드와 숫자로 구성된다. 대한항공 001편은...
-
비행기는 새(Bird, 鳥)가 무섭다 ^^;; (버드스트라이크)(3)새는 하늘을 난다. 비행기도 하늘을 난다. 태초부터 날 수 없는 동물로 태어나 하늘을 바라보며 창공을 날아...
-
항공기, 몇 분 안에 탈출해야 살 수 있어?민간 여객기 승객 탈출 제한 시간은 90초 항공기 구조 설계 시 비상탈출 시간 충족시켜야 이 세상 어느 것과...
-
'메이데이(Mayday)'의 유래 (노동절과 헷갈리지 마세요 ^^)(3)"메이데이 !", "메이데이 !", "메이데이 !" "탈출해, 탈출 !" 2001년 9월 11일, 이 날은 전 세계를 충격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