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항공기 기내 헤드폰 잭 구멍은 왜 두 개 ·· 도난 방지?구멍 두 개짜리 기내 헤드셋 사용하는 이유는 도난 때문? 최초 출발했던 공압식 방식이었던 것이 형태가 그...
-
기내 바이러스, 공기보다 접촉 감염 가능성 높아 ·· 화장실 최악항공기내 오염원 전파는 공기보다 접촉, 특히 화장실이 가장 위험 불가피하게 항공기 이용한다면 화장실 이...
-
항공 조종사 연봉, 얼마나 버나 ·· 메이저·지역항공사 차이는?항공기 조종사는 타 직종 대비 비교적 높은 연봉으로 매력적인 직업 미국 일반 항공사 기장은 평균 13만 달...
-
전좌석 비즈니스클래스 항공사 라콤파니, 비행 가능한 이유전좌석 비즈니스클래스(All Business Class) 라콤파니, 시장에서 살아남는 이유 노선은 단 하나, 파리-뉴욕 ...
-
존재했던 것 자체가 이상한 항공사들우리가 잘 모르는 기상천외한 항공사들 전 좌석 퍼스트, 흡연 자유, 신을 위해, 도박에 섹시한 승무원 ... [...
-
기술 발달에도 불구, 스케줄 비행시간 증가 이유는?항공 기술 발달에도 불구하고 동일한 노선 스케줄 비행시간, 과거보다 증가 공항, 항로, 교통량 등의 변화와...
-
세계 장거리 항공 국내선은 죄다 프랑스 (장거리 국내선 Top 11)세계 최장 항공 국내선은 프랑스에 있어 파리 샤를드골(CDG) - 생드니 레위니옹(RUN), 9349킬로미터, 비행 1...
-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14개 항공사현존하는 가장 오래된 항공사는 KLM, 1919년 사상 최초 상용 항공사는 DELAG, 1909년 1903년 [라이트 형제]...
-
승객 없는 유령 비행기 - Use it or Lose it승객 없는 유령 비행편.. 한두 편도 아닌 지속적으로 빈 비행기 운행시킨 이유는? 항공사 영업 재산권 성격...
-
GDS 대신 NDC - 항공상품 유통 혁신이 온다다양한 항공상품 판매 한계, GDS 대안으로 NDC 떠올라 시스템 개념의 GDS가 아닌 표준 통신규약으로 NDC 역...
-
비즈니스클래스를 탄생시킨 항공사비즈니스클래스 최초 도입은 1970년대 British Caledonian 하지만 비즈니스클래스 개념 확산은 팬암항공(Pan...
-
美, 대한항공·델타 조인트벤처 승인: 코드셰어와 어떻게 달라?공동운항, 단순히 항공기 공동사용 수준 조인트벤처, 공동 마케팅·판매·공항시설사용 등 전방위적 협력 수준...
-
통로 좌석보다 창가 선택한 승객이 더 이기적 성향?창가 좌석 선택, 이기적 성향 남 불편에 덜 민감 창가 좌석 확보 34%가 비용 지불 용의, 통로 좌석은 15% 불...
-
하와이에도 남서풍 불까? 사우스웨스트 효과하와이에도 사우스웨스트發 바람 기대 저렴한 운임, 트래픽 증가 등 사우스웨스트 효과, 하와이 주목 얼마 ...
-
담배로 인한 화재로 추정되는 항공사고들기내 흡연으로 인한 항공사고 사례 화장실 흡연 엄격히 금지되고, 재떨이 설치 의무화 민간 상업용 항공기를...
-
'수하물(手荷物)', '수화물(手貨物)' 어떤 표현이 맞아?종종 헛갈리는 '수하물', '수화물' 용도에 따라 둘다 맞는 표현이지만 통상적으로는 '수하물'이 적합 요즘은...
-
비즈니스클래스를 'B' 아닌 'C'로 표기하는 이유비즈니스클래스 표기, '클리퍼(Clipper)' 유래 물리적 클래스 구분 외 예약 클래스도 항공기 이용 시 재정적...
-
항공 오버부킹은 언제 어떻게 시작되었나?(2)항공 오버부킹은 항공수 수익극대화 방안 예약문화·노쇼 운운 이전에 고객을 대하는 마음 자세가 더 중요 지...
-
특별 기내식 신청자는 업그레이드 대상에서 제외!특별·특수 서비스 대상은 업그레이드 제외 특별 기내식이나 서비스 대상을 업그레이드 시키는 경우 절차 변...
-
항공편 오버부킹, 기형적 매출 현상과 경제학(1)오버부킹 관행은 노쇼에서 비롯돼 자칫 기형적인 매출로 이어질 가능성 예약문화 성숙은 오버부킹 줄게 해 ...
-
수하물 지연·분실과 관련된 재미있는 사실 몇가지수하물 지연, 항공 여행시 가장 짜증나는 일 도대체 얼마나 지연되고 분실되는 걸까? 그러면 보상은 어느 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