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

로그인

아이디
비밀번호
ID/PW 찾기
아직 회원이 아니신가요? 회원가입 하기

비행기 지연에 음식 집어던지고 항공사 직원 폭행하는

Profile
고려한
  • 항공기 지연에 직원 폭행

항공기 지연은 누구에게나 짜증나는 일이다.

그렇다고 하더라도 적어도 문명인이라면 그 짜증과 불만을 적당한 의사 표시와 항의 수준에서 멈춰야 한다.

하지만 중국에서는 아직 이런 수준을 바라기에는 요원한 모양이다.

큰 소리 질러가며 항의하는 것도 모자라 물리적인 힘, 폭력을 가하는 모습을 다른 여타 나라에서는 찾아보기 힘들지만 중국에서는 어렵지 않게 볼 수 있다.

중국 베이징 캐피탈항공 소속 항공편(JD5766)이 창사공항에 늦게 도착했다. 아침 6시 10분에 도착하기로 되어 있었지만 8시 30분으로 약 2시간 20분 정도 늦게 도착한 것이다.

무슨 이유에선지 항의를 하던 승객이 음식을 집어던지고 급기야 한 남성은 항공사 직원 뺨을 때리고는 분을 참지 못했는지 데스크에 서 있던 항공사 여성 직원을 폭행하려는 듯 다시 쫓아 간다. 다른 여성 직원은 눈물을 훔치는 모습도 보인다.

 

riot_2.jpg

 

riot_1.jpg

 

 

 

중국에서는 이런 이슈가 매우 자주 뉴스거리로 등장한다. 중국 정부는 이런 비문명적인 행위를 자제해 달라고 캠페인을 벌이고 있지만 나아질 기미가 보이지 않는다. 결국 중국 정부는 블랙리스트 라는 강한 처방을 꺼내들었지만 이것이 얼마나 효과를 거둘지는 미지수인 상황이다.

항공소식 중국 항공당국, 비매너 중국인 3명 사상 처음 블랙리스트 등재(2016/4/12)
항공소식 중국, 자국민에게 '조용히 좀 해! 그리고 침 좀 뱉지 말라고!' 매너 개선 촉구(2013/5/20)

 

#폭행 #항공 #Unruly #Passenger #승객 #난동 #항공사 #공항 #항공기 #지연 #중국

작성자의 다른 글
댓글
0
Profile

생각지도 못한 해프닝, 일상들

로그인

아이디
비밀번호
ID/PW 찾기
아직 회원이 아니신가요? 회원가입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