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

로그인

아이디
비밀번호
ID/PW 찾기
아직 회원이 아니신가요? 회원가입 하기

항공기 연료 훔치려던 사나이 덜미

Profile
마래바
항공기 연료는 일반 자동차용 기름에 비해 더 특별할까?'

'제트 엔진에 사용되는 것이니만큼 일반 기름보다는 더 강력한 파워를 낼 수 있지 않을까?'

이런 궁금증은 흔히 가져볼 수 있을 것 같다.  엄청난 속도를 내는 항공기에 사용하는 연료이니만큼 자동차에 이런 연료를 사용한다면 훨씬 빠른 속력을 낼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 말이다.

그런데 이런 생각을 나만 하는게 아닌 모양이다. 






항공기 연료 훔치려던 사나이

내용과는 관계 없음

지난 일요일 (7월 27일) 밤 미국 산호세의 레이드 힐뷰 공항에 한 낯선 남자가 잠금장치를 풀고 잠입했다. 그는 자신의 차에 연료를 주입하고 있었다.  다름아닌 공항에 저장 중인 항공기 기름을 빼내고 있었던 것.


마침 순찰 중이던 경찰에 의해 체포된 사람은 20살의 져스틴 로드부시라는 젊은 청년이었다.  체포 당시 그 청년은 매우 취해있었으며, 약물에 취해 있었나 할 정도로 의심되었다고 한다.

져스틴 로드부시라는 이 20살 청년은 경찰에 체포되었지만, 경찰은 그가 왜 항공기 연료를 빼내 자신의 차량에 주입했는 지 구체적으로는 밝히지 않았다.

"과거에도 간혹 이런 일이 있었습니다.  항공기 연료를 자동차에 넣는 행위 말입니다."

"그렇지만 바보같은 짓입니다.  자동차에 사용하는 연료와 항공기 연료와는 엄연히 용도가 다릅니다.  만약 항공기 연료를 자동차에 주입한다면 자칫 밸브가 휘어버리기도 하고 자동차 엔진이 망가져 버릴 수도 있으니까요."

관련 전문가의 말이다.






자동차 경주를 위해 항공기 연료가 필요?

그럼 이 청년은 왜 불법이라는 위험을 감수하면서까지 항공기 연료를 빼내 자신의 자동차에 주입했을까?

일반 자동차용 연료 값이 너무 비싸서?

만약 그랬다면 공항의 항공기 연료보다는 일반 주유소의 기름을 빼 내는 것이 더 쉬웠을 지도 모른다.

"어쩌면 이 청년은 자신의 자동차 속도를 높히고 싶어 일부러 항공기 연료를 주입했는지도 모른다."

일부 젊은 친구들이 마치 자동차 경주를 하듯, 카 레이싱을 즐기기 위해 일반 자동차 연료가 아닌 항공기 연료를 원하는 경우도 있다고 한다.


일반적으로 항공기 연료는 일반 가솔린 엔진 연료에 비해 옥탄가가 상당히 높다.  일반 가솔린 연료의 옥탄가가 85, 95 인 반면 항공기 연료는 이보다 높아 옥탄가가 116 인 것도 있다.

일반적으로 옥탄가가 높은 연료는 상대적으로 순발력이 좋고 엔진의 힘을 높일 수 있다고 알려져 있다.  아마도 이런 이유 때문에, 젊음의 호기심, 호승심으로 자동차 레이싱을 더욱 속도감 있게 즐기기 위해 항공기 연료를 일반 자동차 연료대신 사용하려고 했는 지 모른다.


근데 자동차 엔진 망가지는 것은 둘째치고라도 실제 항공기 연료를 자동차에 넣으면 진짜 속도가 빨라지고 힘(파워)이 더 좋아지는 지 궁금하긴 하다. ㅋㅋ

2008/07/31

작성자의 다른 글
댓글
0
Profile

생각지도 못한 해프닝, 일상들

로그인

아이디
비밀번호
ID/PW 찾기
아직 회원이 아니신가요? 회원가입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