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 항공권 서비스 수수료 부과
대한항공이 서비스센터나 시내/공항지점에서 항공권을 구매, 변경할 경우 별도의 서비스 수수료 부과한다.
업계 전반적으로 온라인 구매 및 IT 환경 등이 발달하면서 업계 전반적인 사람의 서비스가 필요한 경우에는 별도의 수수료 부과 분위기가 확산되고 있다.
1. 대상/시행시기
2. 구입처별 수수료
- 서비스센터/시내/공항지점 : 항공권 당 5천 원(VAT 포함)
- 홈페이지/모바일/챗봇 : 무료
3. 서비스 수수료 면제 대상
- 프레스티지클래스 항공권
- 비동반소아 및 좌석을 점유하지 않는 만 2세 미만 유아 항공권
- 첼로 등 악기/귀중품의 운반 및 고객 편의를 위해 본인 외 추가 항공권 발행 또는 재발행 시
- 고객 사정에 의한 변경이 아닐 경우 (항공사 스케쥴 변경, 불가항력에 따른 항공편 운항 취소 등)